카테고리 없음

각종 현황 관리.운영 개선 방안 제안

뭘키 2022. 8. 10. 21:30

 

제목; 각종 현황 관리.운영 개선 방안 제안

1> 제안개요

제안을 많이 한 사람만큼 현황의 중요성을 자주 인식하게 되는 경우를 찾기가 쉽지 않다

제안할 대상을 현황 파악 없이 보완 및 개선이나 육성 및 보호 대상을 찾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 방안과 결과에 대한 기대효과를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수많은 곳에서 제안과 현황 중요성 인식 정도가 비례함과 반대로 현황 관리·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은 곳 중에 제안을 많이 해본 사람을 찾기가 쉽지 않은 정도가 비례 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받을 만한 현황 관리·운영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음과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만한 곳조차 찾기가 쉽지 않음 역시 접수처의 제안에 대한 인식과 실제 제안을 해본 경험자들이 흔하지 않음과 무관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함에 기본 중의 기본인 현황 파악의 점검과 그 결과물 관리·운영 현상의 점검이 시급한 실정이다

행정의 탄생 배경과 권력 집단의 권력 유지를 위한 방법에서 어느 조직이나 존재한 무사안일(無事安逸)함과 아첨(阿諂) 세력들의 무리에 묻혀 파킨슨의 법칙이나 피터의 법칙 같은 문제점들이 누적되어 왔다.

업무추진과정에서 시행착오 예방과 문제점 조기 발견을 위한 본래의 취지인 현황 파악이 조직유지를 위한 보고용을 비롯하여 재원 확보에만 급급한 결과가 오늘날까지 특별한 반성을 비롯한 대안 마련과 실천력 부족으로 방치(현황 본래의 취지가 유명무실한 결과)되고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2>제안내용

기존의 상사와 상급 기관의 보고를 위한 보고용을 비롯하여 재원 확보에 치중함의 여. 부를 점검하여 시행착오 예방과 문제점 조기 발견을 위한 본래의 취지인 현황 점검이 되게 하여 그 결과물을 기본으로 전환할 것을 제안한다.

{(확진자 확 줄어든 대구 마스크가 확실한 예방”;

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00825/102629724/1)

코로나19, 양구정선에선 한 명도 없었던 때를 지켜(118일까지)왔던 사례들(:

https://www.news1.kr/articles/?4074855)}입니다.

세상에 어느 분야의 문제들 예방 및 해결하면서 현황 관리·운영이 제대로 되는 것들

 

3> 기대효과

제아무리 유익한 정책들이라 하더라도 여러 사람이 하는 일들이라서 시행착오가 발생할 수 있고, 이로써 문제점이 발생 될 수 있기에 현황 점검의 필요함과 그 결과물 관리·운영해야 함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런 과정에서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견해 차이 공급자들 간의 견해 차이 해소를 위해서 업무매뉴얼이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무매뉴얼의 관리·운영해야 함이 확인하게 되는 효과도 얻게 된다.

행정에서 문제점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파킨슨의 법칙, 피터의 법칙 원인의 공통점 역시 현황 및 매뉴얼 관리·운영 제대로 되지 않은 결과의 누적이며, 최근 세계 미래학자인 다니엘 핑크 박사의 18년 연구 결과에 문제점 발견은 해결 능력보다 중요함을 강조한 부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현황 및 매뉴얼 관리·운영이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함에 기본 중의 기본이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음이 확실히 확인하는 효과를 보게 된다.

https://blog.daum.net/sse5404/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