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활성화 방안 제안.

뭘키 2022. 9. 2. 08:05

 

제목;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활성화 방안 제안.

1> 제안개요

자유게시판[自由揭示板]이란 것이여러 사람에게 알리거나 건의하고 싶은 내용들(애로 및 희망)을 자유롭게 써서 올리는 인터넷상의 공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정보화 환경 관리·운영에 있어서 기본 환경이 되는 것임에도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도 쉽지 않으며,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도 쉽지 않다.

자유게시판과 조직도 관리·운영함의 모습만으로도 이용자에게 대한 배려심을 비롯하여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함의 지역정보화(많은 부분들이 양면성이 존재함에도 욕설 광고성 글이 올라 온다고 별다른 대안마련의 고민도 없이 없에버린 오해를 남기고 )에 대한 인식과 의지를 볼 수 있다.

조직의 장을 비롯하여 상사들을 위함이 보기에 민망스러울 정도에 비추어 고령자나 장애인들은 물론 인터넷을 처음 이용하는 국민(항시 존재한다는 점을 고려)에 배려사례는 찾기가 쉽지 않다.

이미 국가정보화 기본법, 지능 정보화 기본법에 고령자와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층의 정보화 격차에 해소를 위한 국가기관·단체의 의무규정들이 있었지만 제대로 실천되지 않음에 따라서 다행스럽게 국민의 요청들이 반영되어 2021129일부터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6조(www.lawnb.com/Info/ContentView?sid=L000013532)
에 의해서 편하고 쉽게 추진을 요청하고 실천할 수 있게 되어 있다.

 

2> 제안내용

자유게시판 관리·운영 모습들을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권할 만한 것을 찾기가 쉽지 않다,

공무원의 순환보직제 등 불가피한 사정들이 적지 않음을 알지만, 이렇게 방치하듯이 장기화함은 이미 여러 건 발생한 사건 사고들(숭례문 화재, 봉화군 소천면 총기 사고, 잦은 산불 및 화재 사건 사고 등)에서 보았듯이,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를 지경에 있다.

따라서 홈페이지 관리·운영하는 부서에서 지금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것으로 자유게시판 현황과 업무매뉴얼 관리·운영 점검이 요구된다.

다행스럽게 본 제안자 소속 비영리 공익법인 구성원 중 많은 경험(각종 사회문제 개선 제안하여 채택)자 있으니, 귀 기관·단체에서 관리·운영되고 있는 자유게시판보다 활성화할 방안(자유게시판에서 기존 이용자들과 함께)을 모색할 것을 제안한다.

1) 자유게시판 관련 현황과 업무매뉴얼 관리·운영 점검

2) 시행착오 및 문제점 발견과 민원 및 동료나 부서 간의 갈등 발생 시 대안 현황점검

3) 자유게시판 활성화 방안 보유자들 확보방안.

4) 업무량 증가를 비롯한 소요 재원 및 인력확보 방안

공공일자리 및 사회복무 요원 정책 현황과 그 결과물 활용 적용 방안.

5) 희망 지역 사례(희망 시·도 및 시··청 자유게시판, 예시; 울릉619)
을 해당 지역 광역 시·, 전국에 예시하여 다른 지역 일자리에 참여할 환경이 조성되게 하자는 것이다.

6) 구체적인 추진 방안

(1) 현재 홈페이지 관리·운영업무부서 추진 방안 중 자유게시판 활성화 방안 적용.

(2) 자유게시판 외 자유게시판 활성화를 위한 토론방 마련 방안

(3) 자유게시판 부분 관리·운영자와 자문단 구성 방안

(4) 기타 자유게시판 활성 방안 보유자 확보방안

 

3> 기대효과

1) 자유게시판 활성화 환경조성 효과,

2) 일자리 발굴·창출 효과.

3) 각종 사회문제 예방 해결 효과.

4) 다른 지역 및 국가로 모방 확대 효과 등 끝.

*진정으로 자유게시판 필요성과 활성화에 공감하고 실현시킴에 함께 하실 분들 연락바랍니다.
문자나 음성 동영상으로 보내주면 연락(050-8008-5810)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