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홈 P 자유게시판 활용한 지역정보화 활성화 환경 조성 방안 제안

뭘키 2022. 9. 12. 03:30

검색엔진 및 포털; 네이버 ·다음·구글 ·크롬 ·유튜브 ·지식ㅗ · ·Gmail ·페이스북·Twitter·카카오,·인스타그램,밴드

제목;  P 자유게시판 활용한 지역정보화 활성화 환경 조성 방안 제안

(아래 괄호안내 숫자나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관련 내용을 불 수 있다)

1> 제안개요

정보화란 정보(의사 결정 자료들)를 생활화함을 의미하며, 지역정보화란 지역의 정보들을 시간과 거리를 초월하여 생활화함을 의미한다.

이를 원만하게 실현하여 체감하려면 소통환경을 기초로 하지 않을 수 없다는 측면에서 지역정보화 사업추진이 된 지 적지 않은 기간이 지났음에도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다.

이런 점들을 이미 고려하여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33(국가정보화 기본법 | 국가법령정보센터 | 법령 > 본문 (law.go.kr))와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45조와 제46(지능 정보 기본법 | 국가법령정보센터 | 법령 > 본문 (law.go.kr))을 근거하여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6(적극 행 운영 규정 (law.go.kr)가 마련되어 있다.

정보화 환경에 익숙한 국민이 익숙하지 못한 사람에게 안내하기 편하고 쉽고,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은 접근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여 상호 유익하게 활용되게 하자는 것이다.

현재 상황은 후자는 안중에도 없이 전자 중심으로 제공됨에 따라서 정보화 격차 해소보다는 격차가 심화하여 방치되고 있다.

특히 지역정보화는 지역 정보를 활용한 정보화, 정보화로 지역 간의 모방 사례 자원화 등으로 지역정보화 환경 자체(사용자들 간의 정보 교류로서)에서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방안들이 모색된다는 특성이 있다는 사실이다.

시대의 특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제도의 정책들 추진 과정에서 해당 정책 본래의 취지와 달리 추진됨에 따른 문제점들이 방치되고 있는 것 중 현황 점검과 그 결과물(예 공공일자리 정책 및 사회복무 요원제도의 정책; 붙임) 중에서 보완 및 개선방안의 하나로 적용하여 자원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미 제안으로 채택되었으나 담당자 전출 등 갖은 사정으로 일부 시행 및 방치되고 있는 것들만으로 도 어딘가에서 적극적으로 시행하여도 본받을 만한 사례가 여러 곳(본보기를 원하는 곳)에서 나올 수 있는 환경에 놓여 있기도 하다.

이런 자원들로써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1조 제33,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1, 45조와 제46조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조와 제16조 준수함을 실현해 지역정보화 활성화 환경을 조성시켜 갈 것(경험>민간정보서비스업체 강원정보센터, 지방정보화 선도 눈길;

www.etnews.com/199502130094?m=1,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04539183?sid=102)을 제안한다.

 

2> 제안내용

기존의 환경(만족스럽지 않더라도)을 최대한 활용(긴요하게 활용할 것들이 있음에도 방치됨을 고려하여) 하며, 보완 및 개선방안을 논의(실제 실천을 겸함)하면서 추진해야 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러함을 고려하지 않고 추진하면 지역정보화를 명분으로 다른 의도로 추진함이란 오해를 유발할 수 있어(지난 과정들을 고려할 때) 오히려 잘못하면 아니함만 못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주변과 비교하면서 추진 할 수 있게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안한다.

1) 지역정보화 추진 기준

(1) 최대한 현재의 환경으로 최대한 저비용 고 효율적인 방안으로 활성화 환경을 조성하자는 것이다.

(2) 경쟁환경을 조성시킬 수 있는 비교 소재가 될 것을 함께 활용할 소재를 제공하자는 것

(3) 참여자들의 체감소재가 될 방안과 저해 요인을 함께 관리하는 방안 실시(모니터링)

(4)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비롯한 지역 특성들 발굴·창출 활성화 방안 발굴·창출 방안.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제안;1089)

(5) 시대의 특성(정보화와 융합화 등)에 부합될 방안 및 기타 모방의 가치가 될 방안

전국 각 기관·단체들의 자유게시판(자유게시판(12061205)용 현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환경 제공으로 활용{홈페이지 자유게시판 활성화 방안(1205)하자는 것.

2) 추진자(관리·운영자) 및 팀의 할 일들;

(1) 개인과 지역사회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 점검

(지역 주민 애로(민원)사항과 희망(제안) 사항 현황 점검 제안;888)

(2) 현황 및 업무매뉴얼(준비와 협의) 관리·운영

(3) 게시내용 점검 현황 관리·운영

이런 현상들(도내 지자체 홈피 게시판 광고글 도배;

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142,

대통령 욕설 만평에 언론은 호들갑만;

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160412)

예방 및 해결방안 실현

(4) 기타 지역정보화 환경조성과 모방 사례 관리·운영 업무

추진자(관리·운영자) 및 팀원들과 현 지역정보화 담당자 및 관계자들(p 관리·운영자 등)과 현황 및 매뉴얼 관리·운영 방안을 협의하고 전자분들은 실현함에 실천하고, 후자분들은 지도·감독·평가를 담당하는 것으로 하자는 것이다.

(5)각종 대형 사고 예방 및 창의력 발휘 소재 등 주 단위 제공

①전원 마지막 주; 과거 10월에 발생한 대형 사고들입니다(484).

②첫째 주; 과거 10월에 발생한 식중독 사고들입니다(485)

③둘째 주; 제안 공모 관련 사이트들 안내(315)

④셋째 주; 살만한 사회란 점들과 희망 소재들(193)

⑤넷째 주; 과거 11월에 발생한 대형 사고들입니다(505)와 다섯째 주가 있는 경우는 이것{전국 모든 언론사 (810),중앙각부터 홈 p조 직도(91),전국 광역. 기초단체 홈 p 조직도(838)자유게시판(12061205)}안내하자는 것이다.

3) 추진자(관리·운영자) 및 팀 구성 참여자 자격

각종 위원회가 있지만, 중앙 및 광역은 물론 일선 기초단체나 읍·. 동에서 문제점 조기 발견으로 적극성을 발휘하여 민원 및 제안자들에게 감사함은커녕 불만자 내지는 부정적으로 지적질이나 하는 사람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음에 따른 결과로 소외되는 현상이 적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추진자와 팀을 구성하자는 것이다.

(1) 자유게시판 등 잦은 제안을 해본 경험자{민원이나 제안들 많이 한 국민 중심(새마을 운동 상기)}

(2) 공공일자리 정책이나 사회복무 요원 복무 경험자

(3) 기타 아픔과 어려움 경험자

(4) 직업 상담자 2(20학점 인정함을 고려) 기준 이상자쯤으로 행정 교육 심리학 분야를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20학점 이상 이수자(필수 조건이야 될 수 없겠지만 동일 조건에서 고려하자는 것이다.

4) 소요 재원(예산 및 인력) 확보 방안

공공일자리 정책 및 사회복무 요원제도의 정책들을 비롯한 이미 제안되어 있거나 채택된 것들 활용

{지역 주민 애로(민원)사항과 희망(제안) 사항 현황 점검 제안;888)

각종 현황 관리·운영 개선방안 제안(1185)

지역정보화 추진에 공공일자리와 사회복무 요원 정책 활용(1209)}

5) 구체적인 추진 방법

(1) 주무 부처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방안

(2) 유관기관.단체 위탁 및 협업 방법

(3) 공모방안

(4) 본 제안자 및 소속 단체 위탁 및 협업 방안

*현재의 정보화 환경으로써 직업상담사 한 명을 공공일자리 정책으로 일자리 제공 명분으로 선발하여 추진 준비를 위탁하면 위와 같은 안을 실현함에보다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하여 추진하고 위탁기관에서는 매뉴얼 대로 됨을 확인 지도·감독·평가만 해도 된다는 점이다.

이로써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할 수 있겠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3> 기대효과

국가정보화 기본법,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인성교육진흥법 준수 사례 예시에 따른 효과를 비롯하여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가져온다.

1) 본 제안내용에 거론된 방안들의 사례 예시에 포함된 기대효과

2) 지역정보화 추진 현황 및 업무매뉴얼 관리·운영 방안 점검 효과를 비롯하여 시행착오 예방 및 문제점 조기 발견 환경조성 효과와 효율적인 추진 방안 확보 효과 등 끝.

3) 제안 관련 업무 및 홈 p 관리·운영 부서에 활용 사례 예시에 따른 효과

4) 언론사에 보도자료 소재 제공에 따른 홍보 효과

5) 추진기관의 소속 공직자는 물론 가족 친지 특히 자녀들에 대한 보람 및 자긍심 향상 소재 제공에 따른 효과

6)기타 일자리 발굴·창출과 각종 사회문제 예방 환경조성 실현 가능성 확인에 따른 효과

7) 다문화가정들과 해외 한국인들 간의 협업 소재 제공에 따른 효과 등 끝.

 

*참조 사이트;http://blog.daum.net/sse5404/666

*진정으로 자유게시판 필요성과 활성화에 공감하고 실현시킴에 함께 하실 분들 연락바랍니다.
문자나 음성 동영상으로 보내(연락처;050-8008-5810)주면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