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현황과 업무 매뉴얼 관리·운영 점검 생활화 실천 제안

뭘키 2022. 12. 12. 02:31

제목; 현황과 업무 매뉴얼 관리·운영 점검 생활화 실천 제안

 

1> 제안개요

·사직을 불문하고 업무 추진과정의 시행착오 예방과 문제점 발생 시 조기 발견을 위하여 현황 관리·운영을 비롯하여 견해 차이로 발생할 갈등(분쟁) 예방을 위한 업무 매뉴얼 관리·운영 점검의 생활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큰 비용으로 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하여 홍보를 비롯하여 사회공헌 사업을 병행하는 예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가족친화기업(

https://search.daum.net/search?w=news&nil_search=btn&DA=NTB&enc=utf8&cluster=y&cluster_page=1&q=%EA%B0%80%EC%A1%B1%EC%B9%9C%ED%99%94%EA%B8%B0%EC%97%85)으로 갖은 노력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곳의 본받지는 못할망정 약속하나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여 남의 가정에 불화의 원인을 제공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기업에서 제공되는 상품소비자들은 물론 참여자나 관련자들의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 정도는 편하고 쉽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제공 관리·운영 정도의 현황 점검과 이를 수행함에 업무 매뉴얼 정도는 공유함이 기본 중의 기본이란 점으로 상기하여 실천할 것을 제안한다.

 

2> 제안내용

현황 점검의 취지(본래의 취지에 부합됨을 고려) 및 활용도 안내가 공유(최소한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 접수와 처리 결과)되게 하자는 것이다.

업무 매뉴얼은 안녕하십니까? OOO입니다에서 감사합니다. 불편 사항 및 희망 사항 발생 시에 OOO를 찾아주십시오. 안녕히 계십시오까지, 작성해서 공유되게 하자는 것이다.

이러함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문제점 발생 시 조기 발견함과 갈등 해소 환경 관리·운영으로써 기본 중의 기본 정도는 실천하게 된다.

특히 유통단계인 다단계 유통시장의 문제점들이 방치되고 있는 곳들이 현황 및 매뉴얼 관리·운영 점검이 제대로 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1) 현 현황관리·운영 점검 방안

시행착오와 문제점 발생 시 조기 발견을 근본 취지의 바탕으로 상급 기관·단체 보고와 소요 예산 및 인력 수급의 기초한 정책 수립의 기본 자료로써 활용되게 되어 있어 기본 중의 기본으로 주기적인 점검이 요구된다.

2)매뉴얼 관리·운영 점검 방안

업무 수행에 있어서 수평 및 수직관계에서 견해 차이로 갈등 발생에 대비함과 인사 교류 과정의 인수인계에서 누락분으로 발생함에 따른 갈등 등에 대비하여 업무 매뉴얼 관리·운영 점검이 요구된다.

3) 실천을 위한 구성 준비팀을 마련 방안

(1) 자체 구성방안

(2) 제안하여 채택 경험자 구성방안

(3) 팀 구성 공모 방안

(4) 본 제안자 및 소속 사단법인 위탁 및 협업 방안

4) 적극 참여자 보상과 활성화 방안

(1) 자체 방안 동원 실현

(2) 기존의 관리·운영 정책들에서 선정 방안

(3) 공모 방안

(4) 본 제안자 및 소속 사단법인 위탁 및 협업 방안

 

3> 기대효과

유사 업계 모방 사례 예시에 따른 효과를 비롯하여 공. , 조직에 본보기 사례로서 자원화 방안, 일자리 발굴 창출 소재 및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방안, 효과적인 지도 감독 협업환경 평가 효과 사례 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