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소비 생활 방법 개선으로 소득, 기부 및 재투자, 복지환경 구축 방안제안

뭘키 2015. 12. 29. 12:36

제안에 앞서서

 

안녕하십니까.

현재 시대의 삶에서 “정보화 시대”라는 용어가 경쟁적으로 활용 면서도 지난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사고에서 선박이 침몰되는 상황에서 선박내의 상황들을 동영상으로 전송함에 있어서 수신 대상들이 당시 신고 처인 소방 방재 청이나 해양 경찰청으로 전송되지 않고, 친구와 가족에게 주로 전송되었고, 전송받은 친구나 가족들 역시 신고 처인 소방 방재 청이나 해양 경찰청으로 전송되었다는 보도는 보지를 못 했습니다.

정보화 환경들을 사용자 보다는 공급자 중심으로 관리. 운영해온 과정에서 국민들의 외면 한 결과물들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15년 5월에 발생된 메르스 발생 사고에서 역시 정보화 환경을 제대로 활용하여 정보화의 덕분에 예방 및 수습과정에 유익했던 사례들의 보도들을 보지를 모 했습니다.

이런 현상들은 사회발전과 고학력자 및 신앙인 증가 따라서 빈부의 차이가 줄어들지는 못 할망정 오히려 늘어난 현실에 직면해 있음과 무관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숙자 및 사회적 약자가 되기 전에 살아오는 과정에서 소비한 상품을 공급한 기업이나 정부에 귀한 고객이었을 것입니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단체든 한때, 정상적인 소비자가격 세금 등을 지급하다가 어떤 사정의 실패로 하여금 채권마저 받을 절차를 구 할 인지대마저 없어서 지연되어 지다가 신용불량자가 되어서 신용회복 절차마저 거치지 못하는 여건에 놓여 있을 때 구제될 방법이 없는 상태의 사람에게 돌봐주는 곳을 찾을 수 없는 실정입니다.

 

이런 현상 속에서 본인은 물론 소속된 조직(집안, 회사, 모임 등)원들의 이미 하고 있는 소비생활 방법 개선으로 경(가족 웨딩, 팔순잔치)조(장례)사 서비스를 부가해서 받을 수 있는 방법(20115년 4월1일부터 현재까지 4만여 명 이상이 검증하여 흔쾌히 사용 중에 있음, 적은 한곳의 기초지방자치 단체인 군민 인원 정도임)까지 있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안(개선방법)내용을 쉽게 추천하려 해도 전달방법이 부족하기 때문이겠지만, 상대의 진정성 보다는 형식적으로 살펴보고 확실한 거절도 수용도 아니게 흐지부지 하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어서 추천하려 사람에게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고려하려 합니다.

과거에 도루묵이나 심퉁이 등과 같은 어물, 개똥 쑥, 쇠비듬 나물 등의 잡초들 먹지도 않던 것들이 최근에 와서는 적지 않은 수요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개천에서 용이 날 줄은 어느 누구도 예측 못한 일들을 우린 봐 왔으며, 그런 분이 대통령으로 정권을 잡았던 국가도 엄연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모습으로 어떤 방식이든 내 놓은 제안들에 대하여 세심한 확인도 없이 겸손하지 못하고 미천하고 경박스러운 언행으로 함부로 판단하고 말 것이 아니라, 겸손하게 진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김대중 대통령 때 신지식인 발굴, 노무현 대통령 때 대한민국 최고기록 공무원 인증서 수여(명예의 전당 마련), 이명박 대통령 때 행정의 달인 선발(현 정부에서 선발 운영 중),국민신문고(제안제도 운 영처) 등에서 볼 때, 국내로는 다수 국민들은 물론 세계로는 세계인들에게 모방 할 만한 사례를 찾아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국내로는 다수 국민들은 물론 세계로는 세계인들에게 모방 할 만한 사례가 될 수 있을 정도의 사례가 있어서 제안 하고 져 합니다.

이런 내용이 있다면 적극적인 검토는 물론 담당자 스스로서 적극적인 확인을 하며 추진할 의사 있다면 제안 내용을 제공할까 합니다.

 

제안 내용은 몇 장으로 대신하기 쉽지 않으나 추진하여 실현한다면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 가져올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제안 수용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현 시 기대효과 근원 부분;

1)상세한 제안내용도 없이 이런 내용을 먼저 보낸 이유?

2)제안 하려는 내용과 비슷한 것들있다면 그 차이점?

3)현재까지 4만여 명이 이미 활용하고 있다면 언론 매체 및 공공기관에서

홍보되지 않은 이유?

 

6)다음 11가지의 의미와 활용방법에 대한 설명

(1)지혜로운 소비생활로 소득을 만들고 이 소득으로 기부와 투자 하여

소비>소득>기부와 투자>소비로 순환 방안을 경험 기회 확보.

(2)소득을 만드는 과정에서 타인들에게 피해 없이 소득에 도움 되게 하

하면 소득을 발생 환경 확보.

(3)소비와 소득 발생과정에서 타인들에 이득이 되게 해야만 이루어짐을

경험할 기회 확보.

(4)본인의 투자가 타인들에게 이득을 줘야만 이 본인의 투자효과를 가질

수 있음을 경험할 기회 확보.

(5)남들에게 피해주면 본인의 수혜 권한이 박탈되면서 본인의 업력들로 발생 소득

들이 피해준 다수인들에게 되돌아가게 하는 경험 기회 확보.

(6)사망 후에도 본인의 과거 업력으로 발생되는 소득들이 타인 다수를 위해서 한 업

력을 남겨 그 후손들에게 망인의 생전의 업력에 대하여 긍지를 가지게 하는 환경 제공.

(7)참여 회원들의 경(가족 결혼 식 때 웨딩, 당사자 팔순잔치)조(가족 장례)사 서비

스 등을 받을 수 있는 환경 확보 기회.

(8)아르바이트, 부업, 전업, 사업소재 거리로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경제력 회복기

회 환경 제공 기회 확보.

(9)세계에 문화 수출품으로 다수 국가에서 모방할 만한 무형의 상품(노후 생활보장

이 될 만한 진정한 연금성)으로 가치 확인 기회 확보.

(10)생활현장에서 자녀들에게 소비생활 및 먼저 남다른 실천을 한 사람들

에게 수혜들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 기회 확보.

 

(11)공공기관.단체의 다음과 같은 업무 관련 부서인

➀정보화과 ➁복지과 ➂경제과 ➃교육자원➄문화관련➅일자리 발굴 및 창출

➆범죄예방(다단계 및 방문판매) ➇자살예방 ➈저 출산 예방

⑩청년 정책 등 관련 사회문제 예방 사례 발굴.창출을 해낼 환경 확보 기회.

 

(12)기타 활용 용도 범위

①자녀 교육용, ②부부간, ③고부간, ④부자 및 자부간,⑤학술 모인 ⑥봉사단체,⑦집안 문중,

⑧동창.문회, ⑨이업종 교류회 ⑩대화 소재발굴 용, ⑪기타 각종 조직 구성원 들의 친목 활성

화 방안 등.

상기 방법들에 적용 되는 방안으로서 국내.외 특허 출원이 되어 있는 상태임.끝.

작성자;사단법인 한국제안공모정보협회 이사장 김문환 드림

전화;010-4094-3789, 이메일;mh54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