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홈페이지 조직도 바로가기 왜(특히 공공기관.단체) 필요한가?

뭘키 2018. 10. 1. 08:33

소통의 중요성을 경쟁적으로 강조하는 현상에 비교할 때, 제공하는 모습들을 관심을 갖고 살펴보면 혼란스러운 부분이 적지 않다.

정보화와 4 차 산업(융합화) 환경(활용 도구; ARS, 홈페이지, 블로그, 폐이스북, 카페, 밴드, 스마트폰 등) 활용미숙자들을 비롯하여 처음 접하는 사람(항시 존재함으로 고려)의 배려함에 소홀하면 단순한 빈부의 차이들과 달리 많이 나타 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점들을 고려하여 국가정보화 기본법(;

https://www.law.go.kr/LSW/lsInfoP.do?efYd=20200611&lsiSeq=212081#0000)

33조에서 제36조까지 잘 명시되어 있다.

하지만 무사 안일함과 아첨 성향 자들에 의하여 갖은 이유들(10분 내에 확인 될 것까지)로 방해되고 있는 실정이다.

수많은 기관.단체들의 홈페이지가 많지만 본인 휴대폰에 추가해 놓고 주변에 ARS나 인터넷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배려 할만한 것이 있는가.

보다 상세한 내용들은 다음과 같다.

1>소통환경 보완 시급성 실현을 위한 환경 제공(http://kscia.net)

공공기관 말단 최하위급 공직자들을 비롯하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직접 일을 봐야 하는 서민들이 소통의 불편함을 아시나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직접 일을 봐야 하는 서민들은 담당자와 통화하기 위해서 안내 받는 과정에서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기까지 통화 이유에 대한 같은 내용을 보통 3.4회이상 해야만 하는 등 적지 않은 불편함을 겪고 있다.

보완 활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관(傍觀.).방치(放置) 하고 있는 듯한 모습과 더불어 장애물(무사안일 함 유지 도구)로 활용되는

(;https://www.gov.kr/portal/orgInfo)한 실정(별첨1;준비 중)을 알고 있는지요?

전과 달리 공무원 동료들 간에도 옆자리 직원 부재중 전화 대신 받기 두려워하는 곳(문자 음성 동영상 수신용 전화번호 등 이메일 주소 요청에 곤란함 등의 사유들로)들이 늘어남에 대안 마련들은 하고 있는지?

통화중 또는 전화 받지 않은 이유들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지?

세월호 영령(英靈)들이 아직도 문자 음성 동영상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지 않나요? 라고 묻는다면 뭐라고 답할 건가요? 

2>대형 사고가 발생만 되면 안전 불감증을 탓함에 별다른 대안 부족 상태에서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을 당할지를 모를 지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비하여 안부를 묻거나 업무상 소통(문자, 음성, 동영상 이메일 등) 할 때에 최소한 한 달에 한번 정도는 각종 사고들에 대한 대형사고 사례들을 예시(http://blog.daum.net/sse5404/323)

하면서 안전을 소재로 하는 주의를 상기하며 안부나 업무 내용을 소통함을 생활화한다면 상당한 안전 불감증을 줄이면서 사고 예방 의식을 상기 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박(별첨2;준비 중)에 없게 된다.

지금 안전 불감증 줄이기 위해서 하고 있는 것들이 뭐가 있나요

귀책사유들 없애려는 이유들이 뭘 것 같습니까?

이런(;http://egloos.zum.com/an1011102/v/8930940)

사고 어디에 기록되어 있는지를 아시나요?

문자 음성 동영상 수신용 전화번호 등 이메일 주소라도 공개 해두면 신고한 국민들의 힘에 의해서

라도 예방되게 하자는 것입니다.

 

3>정보화와 4차 산업(융합화)의 위력을 제대로 알면(사용자 중심 환경 안내 등) 용심(用心:마음 씀씀이)에 따른 수혜 확보 방안을 알게 된다.

박 근혜 이 명박 두 전직대통령이 구속되어 있는 현실은 정보화의 위력의 결과물이며 이에 4차 산업(융합화) 혁명시대에 접어들면서 적용범위의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위력들이 음.양으로 작용되면서 역사의식이나 학문의 탄생 배경들조차 모르거나 무시하면서 날뛰든 사람들이 하나 둘 들어나게 되고 있다.

일인 독재로 3대까지 이어서 유지되고 있던 세계 유일의 북한 김정은 위원장도 인식하게 되면서 거역할 수 없는 위력에 편승하지 않을 수 없음의 결과물들이 하나 둘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

즉 작게는 말단 조직의 한 실무자의 무사 안일한 의식이나 유치한 용심(用心:마음 씀씀이)으로 나타난 결과물에서 국가 통치자의 남모를 부정적인 정치결과물들이 언제 어디서 공개되어 질지 모를 환경{

민간단체 제공 처:(http://kscia.net

정부 기관 제공 처;https://www.gov.kr/portal/orgInfo

개인의 신드롬 사례;http://blog.daum.net/sse5404/321

개인 제공 시례(최다 사이트 모음);(www.gomi.co.kr)}

에서 생활하고 있다는 사실(별첨3;준비 중)이다.

언제 어느 전화번호와 이메일로 보냈는데, 어떻게 되었냐고 묻게 된다면 어떻게 될거이다

라는 것을 알고도 방관 방치할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 입니다

하기에 문자 음성 동영상 수신용 전화번호(공동구매적용 시 중간 마진으로 사회적 약자 수천여명의 경제적 자립자금도

마련 할 수 있는 방안도 있음) 등 이메일 주소를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공개하자는 것이다.

, 정보화와 4차 산업 환경이 활용되게 해놓자는 것이다 

4>각종 제안공모(창의력 발휘할 기회 환경) 정보 안내

. . . 소 불문하고 창의력 발휘와 두뇌운동의 좋은 소재인 제안공모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자는 것이다.

제안 공모 본래의 취지는 매우 좋음에도 불구하고 어떤 이유들인지 모르게 겉보기에는 심지어 악용(별첨4;준비 중)사례로 활용되는 경우들이 적지 않은 실정이다.

하기에 제안공모관련 사이트들(http://blog.daum.net/sse5404/315)

을 모아서 제공한 곳을 활용하면서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가지면서 개선방안들을 요구하며 개선해 나아가자는 것이다.

즉 한 달에 한번 정도 안부나 업무상 소통할 일이 있을 때에 제안 공모 정보를 창의력 발휘 기회 안내를 겸(~참고 하길 바라며, 안부나 업무 내용~)하자는 것이다

좋은 제안 소재가 있을 때를 생각해 봅시다.

 

5>각종 사기 및 범죄 행위 신고 처 안내 예방 환경(불신비용 줄이는 방안)

익명으로 각종 사기 및 범죄 행위 신고 센터를 마련 운영하자는 것이다.

이런 경험(

_하이텔, KITEL과 연결(1995,9,26)

https://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5092600329129012&editNo=40&printCount=1&publishDate=1995-09-26&officeId=00032&pageNo=29&printNo=15550&publishType=00010

_강원도 인터넷 홍보(1996,5,11)

https://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6051100099121005&editNo=15&printCount=1&publishDate=1996-05-11&officeId=00009&pageNo=21&printNo=9436&publishType=00010)

-익명으로 학교폭력 신고 가능(1999,6,28)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539183)

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우리 해외동포와 함께 정보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함께 체감할 기회를 갖자는 것이다

최근 불미스러운 사고들 예방 환경(별첨5;준비 중) 마련하자는 것이다.

경험에 의하면 못하는 사유들은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진정성 있게 해결하려면 할 수 있다.

쉽고 흔한 이유로 예산과 인력을 거론할 수 있는데 이런 이유라면 진정으로 해결할 의지 있는 분은

전화 050-8008-5810으로 문자주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6>세상에 어떤 권력이나 재력으로도 만들 수 없는 감동적인 일들을 비롯하여 삶에 생기를 주는 일들;

제아무리 가져도 끝없는 권력과 재력에 매몰되어 갖은 추한 모습들이 난무함속에서도 가슴 찡하게 감동 주는 사례들과 삶에 의욕이 흔들리는 속에서 삶의 생기를 주는 소식들(:

http://blog.daum.net/sse5404/193)

로 아픔과 어려움을 자원으로 활용(별첨6;준비 중)하며 함께 합시다.

본인이 세월호 침몰 당시 선박 속에서 외부에 구조를 구하려는 갖은 노력 하다가 여의치 못해서

학교 동주민센터 시청 등에 해보려는데 이것조차 여의치 않다고 생각해보세요.

일상생활에서 사고 위험 징후가 보이는 곳을 발견했을 때 신고하려니 여의치 않을 때를 생각해

봅시다.

7>휴대폰 정보 검색의 불편함 해소 정보 안내

휴대폰 자판기 규모를 비롯한 무선 환경 등 검색함에 불편함 등으로 터치(링크, 연결)로서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자는 것이다.

조직도 바로가기(www.kscia.net)

를 비롯한 최다 사이트 모음(www.gomi.co.kr)

으로 활용 할 수 있게 제공하자는 것이다.현재 수많은 홈페이지 블로그 밴드 등에서 전국 각 기관들의 조직도(기구표, 업무안내 및 담당자 연락처 등)로 바로가기(각 홈페이지 마다 안내 방식의 차이로 찾기나 검색이 원만하지 못한 실정임)가 된 곳을 찾기 쉽지 않은 실정에서 본 제안 사이트

(www.kscia.net) 연결 해두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전국 기관 조직도를 편리하게 활용하게 되는 효과(별첨7;준비 중)를 체감하게 된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상에서 기관에서 일을 보고 다른 기관에 일을 볼 때는 출구를 나와서 이동하지만 온라인상에서는 해당 화면서

다른 기관을 방문하여 확인하고 일보던 화면에서 일을 계속 볼 수 있음이 특성이란 점에 타 기관 조직도와 왕래가가 편리하게 안내하자는 것이다.  

 

8>협치 실현을 통한 일자리 발굴 및 창출 환경 활용

세계 어느 국가의 집권세력에도 비협력세력이 존재하게 되어 있고, 이런 비협력세력들의 협력()환경 제공이 불가피하게 필요함은 물론 정권 교체 시에 유익한 정책들의 지속성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이런 협치 본래의 취지를 망각하거나 소홀함은 예산 낭비는 물론 좋지 못한 사례로 남게 된다는 사실이다.

최근 이런 사례들로 김대중 대통령 때의 신지식인 선발 사례, 노무현 대통령 때의 최고 기록 공무원 선발 사례, 이 명박 대통령 때의 행정의 달인 선발, 박 근혜 대통령때 정부3.0정책, 등 이들은 지속되고 있는 사례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실정이다.

적지 않은 문제점으로 예산이 낭비된 것들을 방관(傍觀.).방치(放置)했었음이 나타나게 됐다.

하기에 이런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집권정부가 제공하는 정책 상품들 외에 비영리단체를 비롯하여 산업계 학계 개인 등이 제공하는 상품들이 공평하게 안내되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유익한 것을 선택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줘야 국내적으로 경쟁력을 향상 시켜서 나라밖에 외국에서 제공

(민간단체 제공 처;www.kscia.net

정부 기관 제공 처;https://www.gov.kr/portal/orgInfo

개인의 신드롬 사례;http://blog.daum.net/sse5404/321

개인 제공 시례(최다 사이트 모음);(www.gomi.co.kr)

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기회로 국위를 높여갈 수 있다.

이런 실현에 따른 인력의 필요성에 따라서 방관(傍觀.).방치(放置) 되던 일들의 실현에 따른 일자리 발굴과 이들 응용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들이 이루어지게 된다는 점이다.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건의 나 제안자가 잘 되면 무슨 큰일(일제 강점기 때로부터 나타난 잔재들)이라도 날 듯이 특정 개인 단체 등이라는 이유로 명확한 근거 제시도 없음은 물론, 구체적인 사유도 제시하지 못하면서 추상적인 언어들을 동원하여 불채택 거절 지연시키는 일들이 자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심지어 제안 내용에 대한 심의해야 할 부서도 아니면서 제안 내용도 제대로 파악하지 아니하고 불채택 통보, 심의 기간 초래로 방치하는 등 갖은 유형들이 방관(傍觀.).방치(放置)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이다.

하기에 절대적인 다수의 관심이 요구되는 때(별첨8;준비 중)이다.

협치를 명분으로 관주도로 중단되고 지속되지 못한 사례들(김대중 대통령 때, 신지식인 설발,

노무현 대통령 때 최고기록공무원 선발, 이명박 대통령 때 행정의 달인 선발, 박근혜 대통령때

정부3.0)을 고려 할 때 이와 비슷한 해서는 아니 될 징후가 정부 24(

https://www.gov.kr/portal/orgInfo)같이 보인다

비협조세력, 경쟁처 안내, 정권 변동 시 대안 환경 제공 등이 필요함이 고려하자는 것이다.  

9>각종 사회문제들을 자원으로 활용하자는 것이다.

우리들의 삶에서 불편하는것들 예방 및 해결하기 위해서거나, 필요한 것들을 실현하기 위해서 할 일들이 발생됨에 따라서 일자리들이 발굴 및 창출되게 된다.

이런 일자리로 하여금 소득원이 발생되게 된다.

일자리 부족문제와 소득 부족 등이 해결되게 된다는 점이다.

하기에 사회 현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고 비판 선택하여 내. 외적으로 분수에 걸맞게 선택하여 실현해 나아자자는것이다.

아픔과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들 특히 경제적으로 일정 금액 이하의 재산과 소득이 되는 사람들과 그런 정도 이하의 아픔이나  어려움의 경험한 사람들에게 우선적으로 관련 일자리 확보 기회를 제공하자는 것이다

이런 사례들{(민간단체 제공 처;www.kscia.net)와

(정부 기관 제공 처;https://www.gov.kr/portal/orgInfo)}

현상의 차이점 여. 부를 살펴보면 아픔과 어려움의 경험 여. 부를 확인함에 적지 않은 참고(별첨9;준비 중)가 될 수 있다.

 중앙부처와 각 시., 시군. 구청 홈페이지들에 조직도(기구표 등) 안내 정도와 기관. 단체장 홍보(민망스울 정도의 경우도 있음)들을 비교해보면

문제점을 발견할 것이고 노력들의 현황을 볼 수 있다.

공직 사회의 불신은 국민전체의 불이익을 우려하여 불신을 가져올 우려 때문에 문제점 공개지적을 자제하는 국민들을 고려할 때 문제점 방관(傍觀).방치(放置)하는 듯 한 모습들은 심히 우려되는 사항이란 점이다.  

10>기타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방안 찾기

사회문제의 발견 방식은 현황 파악 관리. 운영의 정도를 살펴봄에서 찾을 수 있다

현황 관리, 운영들 중에서 소통환경 현황을 중심으로 아픔과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그런 경험한 사람들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현황들을 관리. 운영하는 일들부터 시작함이 절실한 실정임을 고려하여 제안(별첨10;준비 중)한다

1)사회적 약자 층 현황 관리(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사회적 약자 현황관리, 운영 누락 미숙함은 없는지?)

2)재난. 재해 발생(위험성 개선 건의 및 제안 접수처리) 현황(제안. 재해 발생 예방. 관리 모습들 중 본 받을 만한 시. ,

시.군., ., , .통은 어딘지?)

3)식중독 발생(위험성 개선 건의 및 제안 접수처리) 현황

 

(아직도 수십 년 전에 발생하던 사고나 기후변화에 따른 사고에 비춰 발생 현황 관리 정도는 어떤지?)

4)교통사고 발생(위험성 개선 건의 및 제안 접수처리) 현황

(우리 동네가 교통사고 발생이 가장  많았거나 적었다면 주의와 유지를 위해서 노력하려는 경향을 

활용하기 위해서 현황관리. 운영 자료들이 제공되는 곳은 어딘지?)

5)정보화 환경 관리. 운영방식 현황

(정보화 환경들 중에서 본받을 만한 곳은 어디서 볼 수 있는지?)

 

6)사회적 약자 층 경제적 자립 환경 제공 현황

(사회적 약자 층들이 경제적 자립도를 높이기 위해서 모방 할 만한 지역은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없는지?)

7)혁신(정보화 및 4차 산업 모방) 사례 발굴 창출 현황

 

(혁신을 경쟁적으로 강조함에 비해서 본 받을 만한 곳과 건의나 제안들을 채택한 혁신 사례들 현황은 어떤지 볼 수 있는 곳은 어딘지?)

8)각종 세제 및 벌과금(재산을 비롯한 각종 세제) 체납자 수 현황

(각 종 세금 체납정도 및 벌과금 체납액 및 체납자수 현황들은 어디서 편하고 쉽게 볼 수 있는지?)

9)소통의 근원인 각종 사회문제 예방 안 건의 및 제안 접수 처리 결과 현황

(민원 접수 처리 미결 현황들과 제안에 대한 채택 시행  등 관리 현황들을 편하고 쉽게 볼 수 있는 곳(타 기관의 불채택이 다른 기관에 긴요한 대안 활용 가능성을 위해서 )은 어딘지?)

10)기타 각종 사회문제들 예방 및 해결을 위한 모방할만한 활동 현황

10 진정성 있는 민원 제안 협치 등을 처리 한다면 겸허한 경청과 현황 관리 없이는 거의 불가능함을

다수 국민들이 알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을 정직하게 보면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현상이라 볼 수 있다.

이를 정보화와 4차 산업 특성들을 잘 활용하여 국내 다문화 가정 및 우리의 해외 동포와 연계하여 현지에서 응용한다면

세계에 기여 하면서 일자리 등등의 많은 기회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질문 사항 발생 시;문자(050-8008-5810)로 주세요

 

추가

11>본 블로그 이해를 위하여 확인 방법 안내

 

1)본인에게 자문자답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1)홈페이지 방문 왜 하는가?

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구경삼아 보더라도 두번 세번째는 필요(업무)에 따라서

방문하게 되는데 이때 관련분야를 찾을 때, 조직도 안내가 필요하게 됩니다.

어디 누구에게 묻는것이 효율적인지 찾게 됩니다.

(2)전화 받는 사람이 본인 일처럼 잘 듣고 그 내용을 담당자에게 제대로 전하여

전화하게 하는 공직자(지극히 정상이지만)는 매우 경험하기 쉽지 않습니다.

보통 듣다(그나마 다행인 경우)가 본인이 담당자가 아니라면서 담당자 안내 정도를

하게 됩니다.

(3)담당자를 정확하게 알려주면 다행이지만 이렇게 받은 사람 역시 다 듣고 나서

본인이 담장자가 아니라면서 앞 “2)“와 같이 반복합니다.

(4)이 정도까지만 봐도 민원인은 같은 얘기를 세 번{처음 전화해서 담당자 안내 받을 때

, 2), 3)}을 해야 함은 물론 공무원 세 사람이나 본인의 고유 업무 외에 전화 받게

됩니다.

전화 받는 사람들 대부분 주무관들이며 이들 주무관들 중에서도 후참들이 많이 받게 됩니다.

이렇다고 후참들의 고유 업무 자체가 적은 것도 아닙니다.

조직도를 보고 사무관 서기관들 팀장 과장에게 전화하면 이때 역시 주문 관들이 당겨 받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2)아첨(阿諂) 발언이 되는지 여, 부도 모르고 함부로 인용하는 상사들에게

(상식 밖의 사례에 대하여 설명하기 위한 자료이기에 무슨 얘기인지 모를 수 있음)

솔직하지 못한 자문{상사와 조직을 위한 것처럼 얘기하지만 본인의 좁은 식견을 합리화(아니면

무심 코한 얘기의 질책에 대한 감정 개입)하면서 뭔가를 면하려함에 우군을 얻기 위한 술책}에 함께

실언을 하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사실이다.

(1)국민의 지혜들을 구하기 위해서 각종 규제들을 개혁하는 분위기에 개인 특정 단체 등에서 제안함

에 대한 거부 사유가 되는 경우에 따른 모순을 깊이 있게 생각지도 않고 인용하는 사례

(2)좋은 결과물에 대한 업력들은 본인들의 업력으로 챙기고 싶어 하면서 판단하기 곤란한 것은

가능한 기피하려는 경향을 민원인들이 이미 읽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상기하기 바람.

(3)건의나 제안에 대한 옳은 이유 없이 거절과 지연은 그 자체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의 협력환경, 유익한 아이디어 제공하려는 환경을 파괴하는 행위란 사실을 상기해 주길 바람.

(4)본인은 사회문제 예방에 대한 건의나 제안을 해 봤을 때를 상기해 주길 바람.

(5)본인은 물론 소속팀, , , 기관에서 민원이나 제안 접수, 처리, 미결 현황들 중에서 제안 건에대한 접수와 처리 현황들 중에서 금년 하반기{2018년도 하반기(71)기준} 이후에 몇 건의 제안들 중에서 채택한 것이 몇 건인지 살펴 비교하면서 본 제안이 채택되어 실현될 때 피해볼 사람들은 누가 될지 살펴보길 바람.

3)본인의 고집이 소속부서와 조직구성원 조직의 장까지 비난 받게 만든다는 사실! 

https://blog.naver.com/kmh54049/221370628940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