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제목; 배려 심과 감사함의 순환 위력 활용방안 제안

뭘키 2019. 2. 10. 19:12

제목; 배려 심과 감사함의 순환 위력 활용방안 제안

1>제안개요

세상에서 어떤 권력이나 재력으로 얻을 수 없는 것들을 얻는 경우를 듣거나 보기는 매우 어렵다.

한데 매우 다행스럽게 배려 심을 바탕으로 한 아픔과 어려움들의 경험자원으로 세상에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어서 지속된 박항서 심드롬(http://blog.daum.net/sse5404/321)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이미 . 서양을 막론하고 공통점들 중에서 오랫동안 전해오는 얘기 하나로서 가는 말()이 있어야 오는 말()이 있다와 Give and take"란 말이 있다.

사람관계에서부터 사업관계 등 모든 생명체와 관계에서 기본이면서 얼마나 변함없이 지속되느냐 역시 모든 관계에 적용되어 오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박항서 심드롬(http://blog.daum.net/sse5404/321)를 살펴보면서 대단한 대리 만족을 느끼게 되었다.

권력이나 재력의 목표를 달성해도 수정하며 보다 높고 많은 권력이나 재력을 가지려 반복 수정하며 끝도 없는 생활에서 해매고 있는 본인의 현실을 점검해보는 경우들이 많지 않다.

이런 실정을 알면서 보람과 감사함을 반복해서 느끼면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면 점검과 비교를 해볼 필요성이 있지 않겠는가 말이다

이것이야 말로 무엇으로 보람의 맛을 느끼고 그에 대한 감사함이며, 이런 감사함에 무슨 배려로 보람의 맛이 순환되느냐이다.

이런 방법들이 우리의 사회현상에 적지 않게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가족을 비롯하여 주변 지인들이 본인에게 그것 하나는 잘 햇지라고 할 만한 것들이 몇가지가나 있는지, 보람을 가진 것이 무엇이 있는지를 돌이켜 보면 보람과 감사함의 그 값지고 큰 위력에 대해서는 얼마나 소홀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다 

하여 함께 보람과 감사함의 맛을 체감할 기회를 가질 것을 제안하고자 하는 것이다.

 

2>제안내용

이왕에 하는 일로서 상호 당연하게 공감되는 부분들부터 시작할 때 편안하게 출발 할 수 있으며, 의문이 발생될 때에 쉽고 편하게 확인 될 수 있어야 지속될 수 있고 공동의 노력이 함께 하리라고 본다.

하기에 상대적인이긴 하지만 아프리카에 아픔과 어려움들이 적지 않은데 특히 시에라리온에 관심을 가지고 배려 심을 제공한 개인 기업 단체.기관 등의 구성원들과 함께 보람과 감사함의 위력들이 작용됨을 체감하면서 함께 할 것을 제안하고 한다.

1)상대에게 가장 유익한 것

2)가장 쉬우면서 부담되지 않은 범위 내

3)지속될 수 있는 것

4)확인 될 수 있는 것

5)상호 보람과 감사함을 느낄만한 가치가 있는것

 

3>기대효과

기대효과를 고려함은 배려라는 좋은 의미에서 한 일들이 예측하지 못한 피해가 발생될 수 있는 일은 없는지를 본래의 취지를 점검함이 필요하다.

좋은 의미의 일들이 예측하지 못한 피해가 발생될 경우 해당 일들만 방치는 것이 아니라, 본 일과 무관한 다른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에서 겸손하게 주의 깊게 추진되어 좋은 결실을 얻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4>결론

해보기나 했는가?”라는 질문에 궁색함이 없이 하자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