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월별 재난,재해 및 대형사고사례

과거11월에 발생되었던 사고들입니다.

뭘키 2019. 12. 12. 09:05

과거11월에 발생되었던 사고들입니다.

세계 유일한 전뇌학습법(www.allbrain.co.kr)배려의 위력사례들과 코로나19 확진자 확 줄인 대구 마스크가 확실한 예방사례(: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825/102629724/1)

를 비롯한 이번 달과 다음 달에 각자 본인은 물론 가족들의 신상을 위해 꼭 주의해야 할 사항들;

blog.daum.net/sse5404/569

*중앙정부 및 전국 광역. 기초 자치단체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 조직도;http://kscia.net

"아래는 과거 11월(blog.daum.net/sse5404/505)에 발생된 대형사고들이니 주변에 비슷한 징후들이 보이면 신속히 신고해 주시고 불가피한 사고 발생 시에는 지혜롭게 대처(가족과 친지들 함께)하여 이번 11월도 안전하게 보냅시다."

라고 함에 이어서 안부인사 및 업무사항 내용을 전합시다 

이것만이라도 그나마 안전 불감증을 좀 줄여 가는데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1>1974년 11월 3일,*청량리 대왕코너 화재

새벽 2시 50분경, 청량리역 앞 로터리의 대왕코너 건물 6층 브라운호텔에서 전기 합선으로 불이 남. 같은 층 나이트클럽 손님들이 크게 희생당했음. 특히 나이트클럽 종업원들이 문을 막아서서 '돈을 내고 나가라'고 하여 희생규모가 커짐. 88명이 사망했는데 6명은 불길과 질식을 피해 투신하다 사망,32명 부상

1999년 인천 인현동 호프집 화재 사건은 대왕코너 화재와 매우 유사. 돈을 내기 전에 나갈 수 없도록 종업원들이 문을 잠그면서 많은 고등학생들이 목숨을 잃었음.

2>2011년 7월 4일,강화도 해병대 총기 난사사건 - 4명사망, 2명부상

3>1990년 11월4일 인제 소양호 버스 추락 / 사망 21, 부상 21

https://ko.wikipedia.org/wiki/%EC%86%8C%EC%96%91%ED%98%B8_%EB%B2%84%EC%8A%A4_%EC%B6%94%EB%9D%BD_%EC%82%AC%EA%B3%A0

4>1977년 11월11 익산 이리역 폭발 사고 / 사망 59, 부상 1343

https://ko.wikipedia.org/wiki/%EC%9D%B4%EB%A6%AC%EC%97%AD_%ED%8F%AD%EB%B0%9C_%EC%82%AC%EA%B3%A0

5>포항 요양원 화재 사고(2010년 11월 12일)

http://ko.wikipedia.org/wiki/%ED%8F%AC%ED%95%AD_%EC%9A%94%EC%96%91%EC%9B%90_%ED%99%94%EC%9E%AC_%EC%82%AC%EA%B3%A0

6>2009년 11월 14일,부산 실내사격장 화재사고 - 11명 사망(일본인 7명포함), 5명 부상

https://ko.wikipedia.org/wiki/%EB%B6%80%EC%82%B0_%EC%8B%A4%EB%82%B4%EC%82%AC%EA%B2%A9%EC%9E%A5_%ED%99%94%EC%9E%AC_%EC%82%AC%EA%B3%A0

7>1977년 11월 22일, *이리역 폭파 사건

이리역에서 화약을 운반 중이던 열차가 수송원 실수로 폭발, 

호송원 신무일이 어둠을 밝히기 위해 밤에 켜 놓은 촛불이 화약상자에 옮겨 붙은 것이 원인,

 원칙적으로 열차의 단선 교행은 폭탄 및 화학 화물 화차가 여객 열차보다 우선 순위로 운행이 되고 있으며, 화약류 등의 위험물은 신호장, 폐역은 물론 모든 철도역 내에 대기시키지 않고 바로 통과시켜야 하는 것을 무시하였고, 허술한 안전 의식이 인재를 불러왔다는 비판을 받음

폭발지점에 지름 30m, 깊이 10m에 이르는 구덩이가 파이고, 반경 500m 이내 건물이 거의 파괴되었다. 역에서 일하던 공무원 16명을 포함 59명이 사망하고 부상자가 1,158명에 이르렀으며 1,647세대 7,800명의 이재민이 발생.(재산 피해 23억원)

 

8>1981년 11월22> 부산 금정산 버스 추락 / 사망 33, 부상 36


https://namu.wiki/w/%EB%B6%80%EC%82%B0%20%EB%B2%84%EC%8A%A4%20203




본래 일반 시내버스로 동래교통 이라는 회사에서 마을버스처럼 운행하던 노



선이었으나 1981년 11월에 일어난 금정산 버스 추락사고로 총 탑승인원



70명 중 절반에 이르는 35명이 사망하는 초대형 사고가 발생한 이후 좌석

 


 

 


버스로 전환되어 운행하고 있다.[1] 사고위험을 막기 위해 이 노선은 절대

 


로 입석승객을 태우지 않는다.[2] 하지만 사람 많으면 그런 거 없다.(…)

,


참고로 주말, 등산수요를 대비하여 중문 앞쪽은 전부 3열로 배열해 놓았다.

 




버스노선의 엄청난 굴곡은 입석승객을 더 힘들게 한다, 등산객 가방에 이리



저리 치일때도 꽤나 있다. 만약 입석이 발생하게 되면 버스가 굴곡진 구간



이나 경사 구간에 진입하기 전에 기사분이 미리 손잡이 꽉 잡으라고 말씀해

 

 


주신다. 그만큼 위험하기 때문이다.



사고 이후로 운행회사가 일광여객으로 바뀌어 현재에 이른다



9>2010년 11월 23일,연평도 포격사건 - 4명사망(해병대2명/민간인2명) 19명 부상(해병대 16명/민간인 3명)

https://ko.wikipedia.org/wiki/%EC%97%B0%ED%8F%89%EB%8F%84_%ED%8F%AC%EA%B2%A9


10>1953년 11월27 부산 부산역전 대화재 / 사상자 29명, 이재민 3만여명,



피해액 177억여 환(2013년 가치로 약 2조원)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neplusone21&logNo=100205898180




 

11>1987년 11월 29일 인도양(해외) 북한 테러범 김현희 등에 의한 대한항


공 858편 폭파 / 사망 115

 

 


https://ko.wikipedia.org/wiki/%EB%8C%80%ED%95%9C%ED%95%AD%EA%B3%B5_858%ED%8E%B8_%ED%8F%AD%ED%8C%8C_%EC%82%AC%EA%B1%B4

 

 

 

 

바그다드 출발, 방콕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858편 보잉 707기가 김승일과 김현희의 폭파로 공중폭발




115명 사망.

사고원인 - 북괴 공작원에 의한 공중폭발

 

이상은 과거 11월에 발생되었던 대형사고들입니다.

문자전송 사례;

“과거 11월에 발생된 대형 사고들(http://blog.daum.net/sse5404/205

)이니 참고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과거사고와 비슷한 징후가 보인 은 신속한 신고를. 불가피한 사고 발생 시

 

 

지혜롭게 대처해서 올해 11월도 안전하게 보냅시다.


사고는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한 예방보다  좋은 방법은 없잖아요.


주변 지인들에게 가장 값진 안부메세지란 생각을 가지고 보내 줍시다.

더불어 내 이웃 리. 통. 반장님께 보내드려서 우리 이웃 주민들에게 보내주시게 하자구요."

 


사고 발생 후 의인 및 자원봉사자, 기부천사분들의 노고들을 상기하면서 그렇게는

못하더라도 한달에 한번 정도는 우리 이웃들과 안전의식정도는 상기해 봅시다..

지나치리 만큼 이기적인 생각들은 언제 어떻게 나타날지 모르는 각종의 불안 요인들이

 그 이기적이고 돈 ,돈, 돈, 그런 천박스러운 생각을 가진자들을 노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