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우리동네 자랑거리와 정보화

협동조합을 활용한 사회적 약자 가정 경제적인 자립 환경 제공방안

뭘키 2015. 3. 13. 18:50

 

제목;협동조합을 활용한 사회적 약자 가정 경제적인 자립 환경 제공방안 제안

1>제안개요

최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동조합(조합원 간의 사주고 팔아줄 수 있는 환경;

https://sse5404.tistory.com/37,https://ddk.korea2040.com/login.php)이 마련되어 있는 것을 활용하여 장애인을 비롯하여 소년 소녀 가정 및 한부모가정들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정들로써 원만한 경제생활 될 수 있는 환경을 사회적 약자들을 비롯한 소득이 많은 분의 더욱 유익한 환경을 활용하려는 욕구들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활용할 것을 제안한다.

특히 시대의 특성인 정보화4차산업(융합화)환경에서 소외되기 쉬운 사회적 약자층을 고려하여 마련된 규정(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1조 제45조 제46;www.lawnb.com/Info/ContentView?sid=L000000028)과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불편함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적극 행정 운영 규정(1조 제11조 제16;www.lawnb.com/Info/ContentView?sid=L000013532)을 적극 활용하여 편하고 쉽게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

사회적인 약자층을 비롯한 각종 사회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수많은 정책에 비추어 본받을 만한 사례나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 쉽지 않은 실정임에 비추어30여 년 정보화 사업과 전국50여 기관,단체에 제안하여 채택 받아 처리되는 경험에 비추어 볼 때,협동 조합(협동조합 기본법에 근거하여 마련 운영됨)활용방안 이상은 없어 보인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제한 한다.

 

2> 제안내용

현재 시대의 특성을 활용함에 권할 만한 사례로서 전라북도와 전라남도 및 시·군 의원들과 같은 모습(관련자들의 수신 자세 등)만 한 사례(기타 지역은 해당 지역의 특성을 고려)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흔하지 않은 실정이다.

이런 실정을 고려 하여 전라북도 도의원들(기타 지역은 해당 지역의 특성)이 중심이 되어 다음과 같이 활용하자는 것이다.

(광역시 및 시.군.구)민들이 도(광역시 및 시.군.구)내 착한 가격업소를 비롯하여 지역 상인들은 물론, 도민들이 지역 상권을 활성화를 마련된 협동조합(https://ddk.korea2040.com/login.php)가입하여 서로가 사기도 하고 팔아주기도 하며 긴요하게 활용(보다 유익 방안도 찾으면서)하자는 것이다.

1) 가입 방법 및 본인 가입여.부 확인 방법

협조 조합 사이트(https://ddk.korea2040.com/login.php)

접속해서 본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1111(1 네가)로 하여 확인하면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userid is wrong“라고 표시가 나옵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 있으면 이런 주소(https://ddk.korea2040.com/main/main.php)창이 나오면서 왼쪽 위 끝에 가입자 이름과 메인 추천인 순서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추천인 메뉴를 누르면 작은 상자에 붉은색으로 위를 향하여 화살 표시가 보입니다.

이를 누르면 해당인의 추천인들이 보입니다.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다음과 같이 가입하면 됩니다.

아래 붉은색 바탕으로 된 협동조합 가입표시가 있는 곳을 누릅니다.

개인 정보 수집 동의를 누르고 성명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이미 가입된 추천인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추천이 없으면 착한 가격업소(https://goodprice.go.kr/search/goodstore.do)나 전국 시··구의회(

www.ncac.or.kr/html/plaza_search_list_new.php?city=A_SEOUL&country=01041_kangnamgu)와 시·도의회(www.mpccak.or.kr/intro/assembly.php)

에서 본인 거주지나 선호하는 해당 지역 착한가격업소(휴대번호나 지역번화가 포함된 일반 번호)나 의원(휴대 전화번호)들 중 하나 선택{*가능한 추천인으로 선정하면서 추천인이 10명 이상이 되어 있는 경우 외의 분들을 추천인으로 선정(고르게 추천인으로 선정되게 하기 위함)해주길 바랍니다}하여 추천인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에 '착한가격업소 정보 부실' 본보 지적에... 행안부 "일제정비 연 4회로 철저관리“(

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0423010006905)해야 할 실정을 고려하여 재 확인을 거쳐서 추천인으로

입력해주길 바람}

이러시고 본인 가입번호와 추천인 번호를 ”050-8008-5810“으로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2) 메뉴 상단에 햇터몰,대단가쇼핑몰에 덜어가면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었다.

구매 정도에 따라서 매몰량들은 늘어날 수밖에 없으며, 매출이 늘어나면 이용자와 점 업물랑은 늘어날 수밖에 없게 된다.

이런 점은 생활 정보 신문 발행 후 최근 40여 년 가까지 지속되고 있는 점이 보여 주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경영 결과의 소득 분배는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라서 조합원들에게 분배된다는 점에서 암웨이 애터미 이상의 비전을 확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유통구조에서 추천만 한 스폰스 이외에 소통마저 편하지 못한 맹점에 비추어 보면 될 수밖에 없겠다는 점을 확신할 수 있다.

이런 점이 수시로 유통과정에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들이 하루 24간 내네 소통(문자 음성 전용 번호; 050-8008-5810)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장애인을 비롯하여 소년 소녀 가정 및 한부모가정들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정들로써 원만한 경제생활 될 수 있는 환경을 사회적 약자들을 비롯한 소득이 많은 분의 더욱 유익한 환경을 활용하려는 욕구들에 도움이 되는 방안으로 실현하자는 것이다.

(1) 자원봉사 및 봉사 단체들을 비롯하여 사회복무요원, 공공근로자, 각종 직능단체 구성원들이 가입하며 더불어 가입 방법에 서툰 도민들 지원 협조로 추진하자는 것이다

(2) 모방하 좋은 환경이 마련된 서울, 부산 인천, 일부 시··구 들을 고려하여 재경 및 각 지역 호남 향우회원들이 도내 착한 가격업소해당 지역 착한 가격업소 및 의원들 연락처를 추천인으로 하여 등록하자는 것이다,

*특히 지역 상권 상품 사고, 파는 과정에서 코인(6월 상장) 됨에 따라서 거래소에 보장함에 따라서 코인으로 실물을 사고, 파는데 코인을 실제 사용하는 첫 사례로 예시됨에 따른 이익(상장 가치 증가에 따른 실익)을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부모가정들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 가정들이 먼저 등록하여 이들을 추천인으로 참여한다면

이들의 경제적 자립환경을 제공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는 점이다.

3) 구체적인 추진 방안

(1) 자체적으 직접 간접 추진하는 방안

(2) 착한 가격업소 및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방안 제안 경험자들 확보 방안으로 추진하는 방안.

(3) 본 제안자 및 관련 공익법인 및 단체들과 협업 또는 위탁추진 방안.

 

3> 기대효과

전라북도 도의회와 더불어민주당처럼 해 달라는 욕구 유발에 따른 효과를 비롯하여 다문화 가정들과 해외 한국인들의 모방 사례로써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하여 소개됨에 따른 홍보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문화 가정 및 해외 한국인들과 협업으로 전 세계에 모방 사례로 예시하여 자원화 환경조성 효과 등이다.

 

4> 결론

해보기나 했는가?”라는 물음에 부끄럽지 않게 추진하자는 것이다.

어딘가에서 추진하면 지역 상권들이 알고 요청하면 하지 않을 수 없으므로 이왕에 할 것 일찍 추진하자는 것이다.

*세상에 각종 서비스 제공함에 사용자의 처지에서 애로사항 및 희망 사항을 24시간 중 아무 때나 문자 음성으로 전달하여 소통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편하게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안내하고 있는 사례를 예시하자는 것이다.
지역상인들의 경우는 전국지역상권활성화관련 정보들(https://sse5404.tistory.com/37),
전라도민은 전라북도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조직도 바로가기(https://sse5404.tistory.com/129)도민 휴대전화기에 추가해놓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안  또는
의회를 비롯한 각 기관들이 브레인킹;www.allbrain.co.kr과 같이 "홈페이지 초기(바탕)화면 아래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길 다음에 해 놓고 소속기관.단체 홈페이지를 도민의 휴대전화에 추가해놓고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자는 것이다.이렇게 함이 곧 지능정보화 기본 제45와 제46조를 비롯한 적극행정 운영규정 제16조 준수 사례를 예시하는 효과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