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서울시 제안자; 사단법인 한국제안 공모 정보협회 제목; 악성 민원 지원중심(자원화) 보완 및 개선방안(지원관) 제안 1> 제안개요 각종 사회 문제들에 비추어 예방 및 해결 방법으로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으며, 설상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조차 쉽지 않다. 따라서 문제 발생의 배경을 바탕으로 발생 원인부터 살펴서 악성 민원 발생을 원인을 제공하고 결과만을 탓함으로 하여금 오히려 발생 원인 해소 방안보다 악성 민원 발생 원인을 오히려 합리화시켜 주므로 악성 민원 재발 방지는커녕 오히려 제2.3의 악성 유형의 민원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예방 교육 역시 문제 발생의 배경을 바탕으로 발생 원인부터 살펴봄을 기본으로 하지 않으면 진정성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