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의문 사항에 대한 공동확인과 불이익 및 손실 발생 사항 시 공동 대응 방안 1> 방안 개요 민원 발생 잦은 문의 및 건의나 제안을 할 때 관련 공직자들이 싫어하거나 귀찮게 느껴 불편함을 감수하는 경우를 비롯하여, 사소한 불편함이나 손실 발생의 경우 감수하는 경우들이 누적되어 예기치 못한 큰 사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들이 있다.(https://blog.daum.net/sse5404/1185) 불신이 많은 실정을 고려하여 의문 사항을 비롯하여 불이익 및 손실 발생 시 제도적으로 마련되어 있는 기관·단체들에 개인적인 확인만으로 흡족할 수 없는 경우들을 고려하여 상인회를 통하여 공동으로 관계 기관·단체에 공인된 소통 도구(문자 음성 동영상)로 확인하자는 것이다 이로써 개인적인 잦은 문의를 비롯한 건의 제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