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차산업혁명과 전국 공공기관.단체 및 최다 사이트 고미(gomi)

본 사이트를 마련하여 관리.운영하게 된 배경들 추가부분과 진행 보고 .

뭘키 2015. 8. 3. 11:17

공지사항

국민안전처(http://www.mpss.go.kr/intro/intro_org.html)를 비롯한 중앙 부처들과 읍. 면. 동 주민 센터, 경찰서 지구대 및 파출소, 전국 시.군.구 교육지원청 수많은 공무원들과 통화(http://blog.daum.net/sse5404/114

 준비 전. 후)를 해 왔습니다.

다수 공직자의 성실성에 비해서 소수이기는 하지만 이들이 다른 공직자들에게 불신이 조장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면서도 그 자체를 못 느끼는 중앙부처의 과장 국장이 있다는 사실에 저 자신의 귀와 눈을 의심하고 4개월을 지켜봐도 변함이 없고 저 자신의 귀와 눈이 지극히 정상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현상이 정도를 넘어서 기준과 해석에 따라서는 적지 않은 우려(향후 논의 분 ?1)가 될 수 있다고 보이기에 개선이나 대안 마련이 되지 않으면 공론화해서 확인이 필요하다고 보아서 토론의 마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본 블로그를 개설하면서(http://blog.daum.net/sse5404/26)라는 제목으로 소개한 내용들에 추가하여 본 협회 관계자로 일하는 핵심자 등이 해왔던 일들을 소개함이 본 협회의 현재와 향후 할 수 있는 일들을 예측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리라고 보고 다음과 같이 추가해서 했었던 일 일부를 하나씩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본 사이트 좌측 1)과 2)는 8월까지 준비해서 제공해 놓고 있습니다.

 

이번에 두가지만 전하겠습니다.

첫째;

보시면 알겠지만, 20여 년 전 “인터넷 홈페이지”개설이 보도 소재가 되 던 시절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강원도지사,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http://media.daum.net/breakingnews/newsview?newsid=19960509104600931

네이버 뉴스라이브러리에서 “강원도지사 홈페이지 키텔”로 검색하면

“두메산골 강원 정보통신 선두”(동아일보 1996년 7월 5일 5면)란 기사에서

지방자치 단체 중에서는 최초였다는 점(향후 논의 분 ?2)입니다.

둘째;

세월호 침몰(2014년 4월16일)되는 위급상황의 동영상을 젊은 승객들이 소방방재 청이나 해양경찰청 등 신고 처에 보내지 않고 가족과 친구에게 전송 한 것과 이를 전송 받은 이들 역시 왜 신고 처에 전송 할 생각을 못 했을까?

이런 의문의 생각을 정보화 환경 관리. 운영자들의 입장에서 고민해보자고 제안해 봅니다..

정보화 환경을 관리.운영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편리성 보다는 공급자  중심의 관리.운영함에 사용자에게 외면 당한 결과물들이 아닌지 겸손히 반성할 때가 아닌지 말이다.

며칠 간격으로 본 협회 관계자가 해온 일들을 하나씩 소개 해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8월 3일

운영팀장 겸 이사장 김문환 드림.

 

1>청와대에서 중앙 부처들과 시.도/ 시.군.구/읍.면.동 주민 센터  조직도 바로가기

http://blog.daum.net/sse5404/114

2>국회에서 시.군.구의회 까지  의원 바로 찾아가기

http://blog.daum.net/sse5404/97

3>경찰청에서 경찰서 지구대 및 파출소 까지 조직 및 연락처 바로가기

http://blog.daum.net/sse5404/146

4>교육부에서 전국 시.군.구 교육지원청 조직도 바로가기

http://blog.daum.net/sse5404/164

5>최다 사이트 모음 안내;

www.gom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