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정보화마을 활성화 방안 제안

뭘키 2020. 7. 28. 15:49

정보화마을 활성화 방안 제안

1>제안개요

많은 국민들(위치한 읍. . 동에서 시. . , . 도까지)정보화마을이 무엇인지 알아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되어 알아보게 하는 방법 이상 좋은 활성화 방안을 찾기가 쉽지 않다.

현재 어느 정보화 마을처럼 하자는 것을 찾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설상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편하고 쉽게 제안 할 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 일정이다.

 

2>제안내용

시대의 특성인 정보화시대의 정보화 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이상의 방안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미 역사적으로 검증 되었지만 무슨 일들이든 생활현장의 일선 이용자들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환경제공은 사실 여. 부와 무관하게 해당사업 추진을 명분으로 제공자 측의 관계자들을 위함의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런 현상과 같이 과거의 있었던 것들과 유사하게 반복된 사례들을 일선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표현은 하지 않지만 상당부분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기에 조건 없이 일선 사용자 중심의 정책 추진이 되게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보다 적극적인 요청들이 필요한 때이다.

실무자들 중에는 적극저인 요청을 바라지만 겉으로 적극적으로 요청을 해달고는 하기는 쉽지 않은 여건들을 고려하자는 것이다.

이런 것들(적극적으로 요청만 하는 것 정도)만도 적지 않다는 사실이다.

이런 사례를 만들어 내는데, 정보화 마을이 함께 한다면 함께 하는 것 자체만으로 정보화 마을이 알려지게 됨을 체감하게 하자는 것이다.

1)강원도정보화마을협동조합(http://gwinvil.com)회면 아래 주소 위에 제휴안내옆에 "타 기관조직도(바로가기)"라고 해 놓고 이것(http://blog.daum.net/sse5404/182)

을 연결 시켜 놓으면 화천군관내를 비롯한 전국 공공기관 조직도로 바로 갈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격이 됩니다.

(1)강원도 정보화 마을(:http://gwd.invil.org)

회면 아래 주소 위에 관리자에게옆에 "타 기관조직도(바로가기)"라고 해 놓고 이것(;http://blog.daum.net/sse5404/126)

을 연결 시켜 놓으면 강원도관내를 비롯한 전국 공공기관 조직도로 바로 갈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격이 됩니다.

(2)전국 정보화 마을(:https://www.invil.org)

화면 아래 주소 위에 게시물관리정책옆에 "타 기관조직도(바로가기)"라고 해 놓고 이것(;www.kscia.net)

을 연결 시켜 놓으면 중앙부처를 비롯한 전국 공공기관 조직도로 바로 갈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격이 됩니다.

 

2)화천군청 홈페이지(https://www.ihc.go.kr/www/contents.do?key=153)

초기화면과 조직도화면 공통화면 아래 주소위에 오시는 길다음(오프라인을 고려)"타 기관조직도(바로가기)"라고 해 놓고 이것(http://blog.daum.net/sse5404/182)

을 연결 시켜 놓으면 화천군관내를 비롯한 전국 공공기관 조직도로 바로 갈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는 격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소홀히해온 국가 정보화 기본법(: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212081&efYd=20200611#0000)

1조와 제5조를 근거한 제33조에서 36조까지의 실천하게 됩니다.

쉽게 판단이 되지 않으면 고령자와 사회적 약자층 대상 업무 종사자를 비롯하여 일선에서 전화들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실무자들의 사정을 잘 아는 노조원들에게 다른 이유들을 거론 함이 없이 진정성 있게 묻게 되면 확인 될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자유게시판에 토론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타 기관 조직도 찾아보고 본 제안한 것에서 인터넷 처음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찾아보면 확인 됩니다.

본 제안자의 제안 대로 해 놓고 화천군청 홈페이지주소를 본인의 휴대폰 바탕(초기) 화면에 추가 해놓고 인터넷 이용이 미숙한 입장에서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이와 같이 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새마을운동, 4-H 등 각종 직능단체들이 모방해서 정보화 환경들을 긴요하게 활용되게 하자는 것이다.

 

3>기대효과(www.kscia.net사이트 좌측 정보 활용에 따른 효과)

1)안전 문화 정착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제공 효과

매월 초(첫째 쯤)과거 8(해당)월에 발생된 대형사고들:

http://blog.daum.net/sse5404/560)

이니 이들과 같은 징후가 보이면 신속히 신고하고 불가피한 사고에 직면하면 지혜롭게 대처해서 안전한 8(해당)월을 보냅니다.

안부 및 업무 관련 내용을 첨부해서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격이 되는 효과.

2)매월(둘째 주 쯤)과거 8(해당)월에 발생된 식중독사고(:

http://blog.daum.net/sse5404/561)

들이니 이들과 같이 위 “1)”과 같은 효과.

3)매월(셋째 주 쯤)과거 8(해당)월에 발생된 식중독사고(:

http://blog.daum.net/sse5404/315)

들이니 위 “1),2)”와 같은 효과.

4)매월(넷째 주 쯤)살만한 사회란 점들과 희망 소재들(;

http://blog.daum.net/sse5404/193)

이니 살펴보기고 삶에 유익한 소재(극복 및 신바람 용)할 소제 제공 효과.

5)다섯(째 주 쯤)정보화 환경 사용자 중심 개선 부분(변화 속에서 항시 처음 접하는 분들이 존재함을 위하여) 안내 효과.

(1)전국조직도 바로가기; www.kscia.net

(2)전국 최다 사이트 안내 고미;http://www.gomi.co.kr
*이상의 내용들을 각 언론사에 보도 자료로 제공하여 보도  가능성 여.부를 문의함에 따라서

보도화 실현에 따른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