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전관장님께(KHPLA인적성심리분석평가원 홈페지이 개선안)

뭘키 2020. 8. 12. 18:50

1>제안개요

나 한사람 또는 내가 소속된 조직(기관. 단체, 기업 동호회 등)의 딱 한 번의 작은 배려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 할 것을 제안 합니다.

본인의 권한이나 소속 홈페이지 초기화면(이곳;8minds.kr)
맨 아래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 길 다음에 타 기관. 단체들 조직도(바로가기";www.kscia.net)

를 연결 시켜 놓자는 것이다.

, 사이트 방문자가 업무를 본 후 경유할 때를 고려하여 타 기관. 단체 찾아가기 쉽게 배려해 놓자는 것이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출구를 이용 할 수밖에 없는데 반해 인터넷상에서는 이용하던 화면에서 바로 다른 기관. 단체 이동(검색으로) 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검색이 미숙하거나 휴대폰 자판기가 적어서 이용이 불편한 경우들을 고려하여 고령자분들과 인터넷을 처음 사용하는 국민이 항시 존재한다는 의미에서 배려해 놓자는 것이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국가 정보화 기본법(:http://www.law.go.kr/lsInfoP.do?lsiSeq=212081&efYd=20200611#0000)

1조와 제5조를 근거한 제33조에서 제36조까지 명시된 것을 실천하자는 것이다.

 

2>실현 방법과 응용방안들

1)실현 방법; 기존의 홈페이지 아래 메뉴들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정 방안

(1)“원장;전태영은 상단 기관 소개내에 기관장 인사말에 명시되어 있기에 중복되기 도하고 앞으로 빼는 것은 좋지 않음.

(2)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상단에 “P. L. A검사프로그램메뉴 속에 포함시키는 것일 좋습니다.

(3) “8minds소개는 상단에 “Web-Service“메뉴 속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1)~ (3)를 해놓음에 따른 공간에 찾아오시는 길과 그 다음에 타 기관들 조직도(바로가기www.kscia.net)”

해놓자는 것이다.

 

2)응용방안들

(1)해당 사이트에 방문했다가 다른 기관에 이동하기 편한 사례 예시에 따른 배려;

주변사람들 중 ARS나 인터넷 이용에 미숙한 고령자 및 사회적 약자 층에게 배려하자는 것이다

(2)필요시에 다음과 같이 활용 할 수 있다

안전 문화 정착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제공 효과

매월 초(첫째 쯤)과거 9(해당)월에 발생된 대형사고들:http://blog.daum.net/sse5404/475)

이니 이들과 같은 징후가 보이면 신속히 신고하고 불가피한 사고에 직면하면 지혜롭게 대처해서 안전한 9(해당)월을 보냅니다.

안부 및 업무 관련 내용을 첨부해서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격이 되는 효과.

매월(둘째 주 쯤)과거 9(해당)월에 발생된 식중독사고(:http://blog.daum.net/sse5404/474)

들이니 이들과 같이 위 “1)”과 같은 효과.

매월(셋째 주 쯤)각종 제안 공모 정보(:http://blog.daum.net/sse5404/315)

들이니, 응모하여 창의력을 발휘 할 기회를 가집시다. “

라고 하고 안부나 업무 내용으로 이어 보낼 수 있다.

매월(넷째 주 쯤)살만한 사회란 점들과 희망 소재들(;http://blog.daum.net/sse5404/193)

이니 살펴보기고 삶에 유익(극복 및 신바람 용)할 소제가 되길 바랍니다. “

라고 하고 안부나 업무 내용으로 이어 보낼 수 있다.

다섯(째 주 쯤)정보화 환경 사용자 중심 개선 부분(변화 속에서 항시 처음 접하는 분들이 존재함을 위하여) 안내 효과.

-전국조직도 바로가기; www.kscia.net

-전국 최다 사이트 안내 고미;http://www.gomi.co.kr

이들보다 사용자 배려 사이트 찾아 안내하기 등을 제공할 수 있다.

 

3>기대효과;

실천에 따른 보람 맛을 느끼면서 활용에 따라서 적지 않게 느낄 것이란 점으로 대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