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시일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등

자유게시판 이용자 관리. 운영 매뉴얼 교육 제안

뭘키 2021. 3. 26. 00:32

검색엔진 및 포털; 네이버 ·다음·구글 ·크롬 ·유튜브 ·지식ㅗ · ·Gmail ·페이스북·Twitter·카카오,·인스타그램,밴드

제목; 자유게시판 이용자 관리. 운영 매뉴얼 교육 제안

(아래 괄호안내 숫자를 클릭하면 관련 내용을 불 수 있다)

1>제안개요

정보화 시대에 진입해서 자유게시판 활용 현황은 정보화 환경 관리·운영자는 물론 해당 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지역 주민들을 마음 씀씀이 현황과도 같으며, 생활의 질적 정도까지를 파악하는 기준이 될 수

있을 정도로 중요시되어가고 있으며 미래 될 수밖에 없게 된다.

이런 일을 하게 된 배경(453)을 확인해보면 알 수 있으며, 부족하면 이것들(838,1067,1206)을 눌러보면 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정보화 시대에 진입하여 지금까지 본받을 만한 사례하나 찾기가 쉽지 않았고,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조차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다행스럽게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조와 제16조 신설 개정으로 2021129일부터 시행되고 있어 적극성만 있으면 편하고 쉽게 추진 할 수 있게 되었다.

자유게시판 이용자들 간의 견해 차이와 이용자들과 관리. 운영자 간의 견해 차이를 비롯하여 사이트 관리. 운영 간의 견해 차이 정보화 환경 관리·운영 관련 법 규정 간의 견해 차이로 갈등이 발생하여 정보화(정보를 생활화함) 본래의 취지에 반하여 피해 발생과 타 이용자들에게 불편함과 피해 발생함을 예방하며 본래의 취지에 부합되게 제대로 활용하는 사례가 절실한 때이다.

국가의 각종 법규는 국민을 위해서 제정 개정되듯이 정보화와 관련 법규들 역시 이용자들을 위하여 마련되어 있다는 전제에서 각종 규정이 해석되어 적용되어야 하며, 마련된 법규들 역시 사용자 개인에게 불편한 부분들이 있더라도 다수의 사용자나 소수의 사용자라 하더라도 예기치 못할 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마련된 것들이란 점에서 준수하는 인식과 실천이 될 때 정보화 본래의 취지에 맞게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각종 사회문제 예방함에 기본 중의 기본인 현황관리·운영(1185)이란 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본받을 만한 좋은 사례로써 활용된다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인 값진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2> 제안내용

공공기관·단체에 대하여 민원이나 제안을 자주 함에 대한 인식에 대하여 사실여. 부와 무관하게 불편함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다.

이런 점들은 고려하여 국가정보화 기본법 제1, 지능 정보화 기본법(1조 제45, 46) 마련되어 있음에도 제대로 시행되지 않음에 따라서 적극 쟁점 운영 규정 제1조와 제16조 신설 개정을 비롯하여

인성교육진흥법까지 마련(453“7>” 참조) 되어 있어서 편하게 추진될 수 있게 되어 있다.

자유게시판의 중요성은 더 높아갈 수 있는 밖(1210)에 없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1210)을 참고하여 아래 4가지 중 한 가지로 추진하자는 것이다

1)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방법

2) 행정안전부에 사례 예시 요청

3) 소속 광역 시·도에 요청하는 방법

4) 본 제안자 및 소속 법인(사단법인;83)에 위탁 협업방식

5)매뉴얼 준비와 준수 및 지도·감독 평가 방안 적용

(1) 기존의 현황 및 업무매뉴얼 공개

(2) 이용자들과 보완 및 개선방안

(3) 추진기관과 협의

(4) 참여자 현황 및 매뉴얼 관리, 운영 매뉴얼 준수

(5) 기존 수행 기관·단체는 매뉴얼 준수 여. 부 지도·감독·평가

 

3> 기대효과

여기(1210)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

 

*참조 사이트;http://blog.daum.net/sse5404/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