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례 발굴·창출 예시 실천방안 제안

뭘키 2023. 3. 10. 08:37

제목; 사례 발굴·창출 예시 실천방안 제안

1> 제안개요

초등교육에서 석·박사 학위 취득과정까지 보기 문제를 기본으로 활용하고 있듯이 각종 사회문제를 예방이나 해결하는 과정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해본 사례의 중요성은 전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일화 이봐 해보기나 했는가?”의 사례로 자주 거론됨에서도 볼 수 있다.

경제사회노동 관련 분야도 예외 일 수 없다는 점은 물론, 본 받을만한 사례를 찾기 쉽지 않으며,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한 곳을 찾기 쉽지 않은 실정을 고려하여 마련할 기회로 활용하자는 것이다.

 

2> 제안내용

여러 가지 특성을 고려하여 영등포, 양천, 강서구 정도로 앞두건(

https://sse5404.tistory.com/1248,https://sse5404.tistory.com/1249)

정도의 사례를 예시를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관련분야 제안하여 채택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일자리 정책으로 제공되는 일(공공근로)에 참여한 경험자를 기초 및 광역자치단체에 의뢰해서 지원받아 추진하게 하자는 것이다.

1) 관련분야 소양 및 전문성 정도로는 공공일자리 정책으로 제공된 공공근로 및 관련분야 참여 경험자로서 직업상담사(2급 이상) 자격증 취득자나 대학 및 대학원에서 심리학과 상담 관련 과목 20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을 찾아 추진시키자는 것이다.

2) 시행착오와 문제점 예방 안과 불가피한 문제 발생 시 자원화 방안 적용

3) 관련분야 업무 추진 및 제안 채택 경험자

4) 기타 실현을 위한 적극성 및 창의력 정도 고려.

 

3> 기대효과

홍보 효과 각종 사회문제 예방 환경조성을 비롯하여 일자리 발굴·창출 등으로 예상조차 하지 않은 효과들을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시대의 특성을 고려할 때 시대의 특성을 활용하는 정보는 시대 변화에 대응 자세와 미래에 대한 예측 자세와 예측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특히用心)하자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