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국무조정실>범정부 적극행정 추진 방안 실현 참여부처 팀장

뭘키 2019. 4. 28. 08:32

 

수신; 범정부 적극행정 추진 방안 실현 참여부처 팀장

범정부 적극행정 추진 방안 실현 참여부처 솔선수범 사례 예시 방안 제안

1>제안개요

지식인 선발, 대한민국 최고기록공무원 선발, 행정의 달인, 정부3.0 추진당시 홍보 및 소요경비들과

오늘날 존재 및 지속성 여부를 감안하여 이번 범정부 적극행정 추진 방안은 반듯이 성공적인 성과가

문화로 정착되길 기원한다.

권력과 재력이 없는 국민들로서 공공기관. 단체의 가장 낮은 직위로 실무 일선에서 종사하는 공직자, 일반국민들

로서는 본인이 직접 공공기관, 단체의 실무 담당자나 이들 지도. 감독자와 직접 소통(전화 메일 문자 등)하기가 얼마나 편한지를 진정성을 가지고 본인이 직접사용하면서 확인함이 절실한 때이다.

소통함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도구로서 휴대폰 전화로 직접해보면 확인 될 수 있다

하기에 소통환경관련 제안건 정도라도 소극행정으로 방관(傍觀).방치(放置)되고 있는 것을 적극행정으로 해결된 사례정도는 예시하자는 것이다.

1)현황

시대의 특성들(정보화와 4차 산업)을 활용한 적극행정 사레로서 예시할만한 것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2)문제점

방법이 있어도 진정성 있게 주인의식을 가지고 경청하며 실천할 의지 있는 사람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漸入佳境有口無言인 실정이지만, 易地思之一切唯心造에 공감되면 실현시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傍觀 放置 되고 있는 듯이 보인다는 점이다

 

2>제안내용

깊이 생각하기도 시간도 없고 기타 불편하면 다음과 같이 묻기만 해도 판단할 수 있다

다음

1)제안자의 제안 내용같이 채택하여 실천 할 때 저촉되는 규정이 무엇이 있으면 피해보는 국민이 발생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는 것이다

2)있다면 항목별 제안자의 의견과 비교표로 보여 달라고 하여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는 것이다.

3)채택 여. 부에 따라서 피해 발생될 부분들(

http://blog.daum.net/sse5404/373)

이 무엇이 있는지?

4)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사용 중 불편사항 발생이나 개선 요구하기가 편리한 정도는 아래 둘 중{(1)(2)} 어떠한가?

(1)https://www.gov.kr/portal/main

(2)http://www.kscia.net

5)아래 (1)과 같은 방식으로 활용함에 (2)와 같은 방식으로 안내되어 문제 된 것들이 무엇이 있었는지 확인해보면

문제없었음이 확인 될 것이다.

(1)http://blog.daum.net/sse5404/370

(2)http://blog.daum.net/sse5404/372

6)(http://blog.daum.net/sse5404/372)

같이 문제가 없었음은 본 제안자가 제안을 채택해도 문제없음이 확인 된 것이다.

하기에 채택됨이 당연한 것(25년 이상 경험한 것; 본제안자가 정보화 관련업무 종사 년도임)이 지연되었던 한 사례이면서 적극행정 추진함에 위력을 체감할 기회로서 활용하자는 것이다.

 

3>기대효과

국내는 최소 십여 만 명의 일거리 창출 환경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정과 해외동포들과 연계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 소통환경 관리. 운영 일거리를 확보하는 환경 조성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안전의식 재고를 비롯하여 각종 사회문제 예방 환경 조성과 실효성을 체감하면서 상상력은 우주를 품고도  남음을 실감하게 되다 는 것이다.

 

4>결론

후배와 자녀들이 해보나 했는가? “라는 물음에 궁색함이 없이 답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제안취지 이해부족이나 제안자 파악이 필요함을 고려하여 제안자 포함 소속 법인 소개(:

http://blog.daum.net/sse5404/83)

를 함께 첨부하오니 필요 시 참고해서 유익한 제안이 되길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