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우리동네 자랑거리와 정보화

홈 P 관리·운영 방법{용심(用心; 마음 씀씀이)} 자원화 방안 제안

뭘키 2015. 4. 26. 11:52

제목;  P 관리·운영은 해당 구성원의 용심(用心; 마음 씀씀이)이 공개됨을 고려할 것을 제안

1> 제안개요

가정이나 사회 구성원 간 상대의 부족함이나 불편한 발생을 고려하여 배려심이 실천되지 않고, 천박한 이기심에 묻혀 장기간 방치되어 예기치 못한 사건 사고를 감수한 후 뒤늦게 보완 및 개선할 수밖에 없을 때 하게 된다.

시대의 특성인 정보화와 4차산업(융합화) 환경에서 적응하기 쉽지 않은 사람에 대해 소홀함을 고려하여 지능정화 기본법 제45조와 제46(www.lawnb.com/Info/ContentView?sid=L000000028) 마련되어 왔었다.

하지만 제대로 실천되지 못함에 따라서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제16(

www.lawnb.com/Info/ContentView?sid=L000013532)같은 내용으로 신설 개정되어 시행되고 있으나 어느 한 곳 본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도 쉽지 않고 유익한 방안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추진할만하고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과거 일제 강점기 때는 식민지의 백성이 편하고 쉽게 됨의 여·부가 본국의 국민을 기준으로 더욱 유익한 부분에

대해서는 공공행정이란 측면이란 명분(기부는 받으면서 큰 모순을 방치 한 체) 등의 갖은 이유로 거절 및 지연시켜 왔었다는 사실이다.

그뿐만 아니라 예산과 인력이 부족 등을 이유로 거절이나 지연함 속으로 떡고물이 발생함도 없이 일거리만 만드는 결과만 되기 때문이었다는 소리가 작지 않게 전해왔으며 사실 여. 부와 무관하게 최근에도 적지 않은 같은 경향으로 보이는 것이 적지 않은 실정이다.

이런 잔재가 아직도 남아서 국민제안에 대해서 유사하게 처리되는 경우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적극적인 모방할 사례 예시가 시급한 실정이다.

 

2> 제안내용.

가정이나 직장에 손님이 왔다가 돌아갈 때 경유해야 할 곳이 있으면 안내하듯이 홈 P에 방문한 사람이 일을 보고 다른 기관에 볼일이 있을 때,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항시 존재함을 고려)도 더 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환경을 제공해 놓자는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쓰자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할 것을 제안합니다.

홈 P 초기 화면에다 에듀테크(http://kpoptalk.dothome.co.kr)나 브레인킹(www.allbrain.co.kr

과같이 "홈페이지 초기(바탕) 화면 아래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 길 다음에 해 놓았듯이 말입니다)처럼 할 것을 제안합니다.

전라북도 의회 홈 p(www.assem.jeonbuk.kr)

아래 의회 주소 위에 “집단이메일수집거부란 메뉴 다음에 오시는 길과 본 제안한 공공기관 홈 P 조직도 바로 가기”(https://sse5404.tistory.com/129)를 연결해 놓자는 것입니다.

이후에 당 협회가 타 기관들에 제안(https://sse5404.tistory.com/78) 할 때 기존의 내용(홈 P 초기 화면에다 에듀테크(http://kpoptalk.dothome.co.kr)나 브레인킹(www.allbrain.co.kr 과같이 "홈페이지 초기(바탕) 화면 아래 주소 위에 찾아오시는 길 다음에 해 놓았듯이 말입니다)처럼 할 것)을 전라북도 의회처럼 바꿔서 제안할 수 있게 협조 바랍니다.

이렇게 한 해당 홈페이지를 본인의 휴대전화기에 추가해 놓으면 각종 검색 사이트와 언론사들을 비롯하여

전국 공공기관 홈페이지 조직도를 바로 갈 수 있게 해 놓고 해당 지역주민들은 해당 기관 홈 p를 추가해 놓고 활용하자는 것입니다.
전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도 이런 사례가 없다는 점에서 우리 다문화 가정과 해외 한국인들이 협업으로 전 세계 300여만 개의 일자를 발굴·창출해낼 수 있는 불쏘시개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점에 공감하고 세계 1등 기업을 목표로 하는 에듀테크(http://kpoptalk.dothome.co.kr)가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후원까지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3> 기대효과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지능 정보화 기본법과 적극 행정 운영 규정 준수 실천을 겸한 모방 사례 예시에 따른 효과 등 상상조차 하지 못한 보람과 감사함의 순환 효과(세계 3백만 개 일자리 제공 실현)까지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전 세계가 시대의 특성 환경 효율적인 활용방안은 한국인들이 가장 적절함을 각인시킬 수 있음에 따른 효과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