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자료실

수신 일자리 정책과

뭘키 2019. 6. 8. 06:08

수신 일자리 정책과

공공(公共)일자리 종사자 대상 상담 요원 확보(일자리 창출) 운영방안 제안

1>제안개요

공공일자리(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어르신일자리,기간제 둥) 정책만큼이나 사회문제들을 예방 할만 한 것을

찾기가 쉽지 않다.

무사안일(無事安逸)함과 아첨(阿諂)꾼 들이 본인의 기존 여건들을 유지하기 위한 모사(謀士) 현상에서 적극성 있는

국민들이 주저함 속에서 소극적인 결과물들이 쌓이면서 사회문제의 심각성과 그 지속성이 유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와중에 매우 다행히 범정부 적극행정 추진 방안 모색하기 시작 되었다.

(*적극 행정 공무원 상적극 행정 공무원 상위직 결원 없어도 승진;http://fpn119.co.kr/117212)

대통령 "적극행정 우수자는 특별 승진"…….공무원 '기 살리기;

http://www.fnnews.com/news/201906071337415409)

하기에 적극행정 추진의 성공 여. 부가 중요한 실정을 고려하여 반듯이 성공적인 결과물들이 나와서 유지되게 해야함을 인식하고 추진 해여 할 때(http://blog.daum.net/sse5404/408)이다 .

1)현황

잦은 민원이나 제안을 하는 국민들만큼 적극적인 국민이 흔하지 않았으나 무사 안일함과 아첨꾼들에 의해서 부정적인 인식이 되어 왔으며 심지어 이념적으로 몰아서 소극적인 언. 행들이 마치 미득인 냥 은근히 강하게 권유되면서 그 결과물들이 남아 유지 되고 있는 실정(바른 소리하는 사람 왕따 현상까지 발생)이다

특히 무사 안일함과 아첨꾼들의 공통된 특성들이 實事求是(실사구시)를 비롯하여 각종 제도들을 모두 본인들의

천박스러운 이기심을 채우는 일과 유지함을 중심으로 해석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과정에서 실사구시 기준 여. 부와 무관하게 필요에 따라서 외형적인 공인된 것들을 명분으로 아첨 근성들을 발휘하게 된다.

이런 현상의 대표적인 것들로서 국민성이 높아짐에 따라서 과거 국가가 직접 경영하던 것들(기간산업들 까지)

적지 않게 민간으로 이양되었고 현재도 요구되는 경향들이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무사 안일함과 아첨꾼들은

아직도 본인들의 이기심 충족을 위해서 국수주의를 은근히 강조하고 있는 실정이다.

 

2)문제점

사회적 약자 층들이 바라는 순위는 현황이라도 제대로 파악 관리. 운영해주길 바람이다.

사회적 약자 층들이 바라는 순위가 “'정기적 안전 확인 방문(1)'으로 경제적 지원에 해당하는 '주거지 안정화(4)''생계활동 지원(6)'보다 높은 순위에 있었습니다. “라는 조사 결과들이 등장되고 있는 현상(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186063&ref=A)

에서 확실히 보여주는 실정이다.

진정성 있는 관심이 결여된 현황관리는 본인들의 위치나 소속 조직, 상급기관들, 보고, 예산이나 인력 확보를 위

것 외에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이 오랜 기간 검증되었다는 사실이다.

나아가서 사회문제를 빙자하여 의외의 문제까지 발생되는 현상들을 심심찮게 봐 왔다는 사실이다.

하기레 진정성을 가지로 현황 관리.운영의 필요성 본래의 취지에 맞게 관리.운영됨이 요구돤다는 점이다.

 

2>제안 내용

사기업에는 하청에 하청의 사업장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공무를 수행하고 공공기관, 단체에서 제공되는 일자리에

종사하는 사람들에 대한 인식들은 어떠한지 그 현황들이 사회적 약자 층에 대한 인식의 정도를 말해주고 있다.

제공자 측의 오만과 대상에 대한 경청 자세의 결과들은 역사 속에서 사례들이 차고 넘쳤다는 사실이다

1)문제 발생 예방을 위한 종사자들의 현황 파악을 시작하자는 것이다

2)불편 사항들을 편하고 쉽게 전달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 제공되게 하자는 것이다

3)현재 처해 있는 장. 단점들(모든 일의 양면성이 존재함 고려)을 최대한 자원화 하자는 것이다.

4)추진방향

현황 파악 관리. 운영 여. 부는 관심의 정도를 비롯하여 문제 여.부 파악정도들과 정비례 된다는 점이다.

필요한 예산과 인력 확보는 공공 일자리 정책 속에 다 존재하고 있는 실정이다.

(1)상담에 필요한 소양과 경험자들을 공모(거주지 제한과 무관하게)하여 초기 추진인력 확보할 수 있다.

(2)공공 일자리 정책으로 참여한 사람들 중에서 공모해서 실현(감성적으로 보다 잘) 할 수 있다.

(3)지역(. , , , )별 한.두명 씩 선발(무사일함과 아첨성향 배재)하여 운영하자는 것이다. 

(4)일자리 종류별 현황;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어르신 일자리, 기간제 등 현황 관리.운영을 하자는 것이다.

(5)기존의 공공일자리 정책으로 참여한 사업장 효율적인 인력 배치 현황만 점검하여도 추진 인력 확보 가능

(6)일자리 발굴 .창출 경쟁환경 조성과 이에 따른 사회문제 예방 체감자 증가 사례 자원화 등,

*상기 사항 공감으로 추진 의향 있음에 따른 추가 상담 요청 시 공공 일자리 정책에 의하여 제공된 사업장 현장 참여자 중심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추진 방안(기타 실현 가능성 관련 의문사항) 별도 보완 제안할 것임.

 

3>기대효과

공공 일자리 정책 본래의 취지 중 일부 사례(1년 후 경제적 자립 안정 및 지속가능한 일자리 실현)

따른 효과를 비롯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

1)기존의 공공 일자리 정책 현황 점검에 따른 효과

2)일자리 정책 업무에 걸 맞는 환경조정 효과.

3)사회적 경험 자원화 효과.

4)예산 및 인력 효율적인 가치 적용 효과

5)본 받을 만한 일자리 정책 적극행정 창출 환경 조성 효과

6)홍보 방법(홍보 거리 창출 방법 적용) 체감에 따른 효과

7)신생 일자리 발굴 .창출과 이에 따른 체감자 증대효과.

8)기타 행정 상품 수요자 체감 사례 창출 효과 등.

강원도 교육청을 비롯한 몇 몇 기관들(:http://blog.daum.net/sse5404/372)

과 같이 해 놓고 이처럼 활용(http://blog.daum.net/sse5404/370)

하게 되는 효과를 제공하는가 하면 되지도 않은 이유로 검토마저 하지 않음에 따라 해당지역 주민들은 물론 해당기관

방문자들에게 편리성이 제공되는 환경마저 막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는 점(적극행정과 소극행정의 격차 사례;

http://blog.daum.net/sse5404/410)

이다.

뿐만 아니라, 수백에서 수만 여명들의 일자리 제공 효과마저 막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해보기나 했는가? “라는 물음에 궁색함이 없이 답변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제안 취지 및 기타 사항 의문 시 편하게 아무 때나 통화 문자 음성 전용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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