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행정안전부 이통장제도 지원업무 부서 제목; 전국, 이·통장 소통개선환경 제공방안 제안1 1> 제안개요 국민이 공공기관.단체 실무자와 소통함에 통화 용건을 몇차례 반복하는 경우들이 적이 않음과 ARS 및 인타넷에 익숙하지 못하거나 처음사용(항시 존재함을 고려)하는 지역주민들의 도움요청으로 불편들을 감수(상대에게 얘기하면 부탁을 포기하기에)하고 있다.기관.단체들의 실무자 연락처가 있는 홈p 조직도 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제 공하여 이.통.반들은 물론 주민들에게 안내하기 쉽게 전달하여 주민들이 스스로 필요할 때 활용하게 하자는 것이다. 정보화 시대 시작된 기간에 비추어 현재 본 받을 만한 사례를 찾기 쉽지 않은 실정에서 마련되었기 유용하게 활용되길 제안한다. 특히 지능 정보화 기본법 제45와 제..